[DDD] 차세대 프리우스 출시 연기? Driving2014-07-04 00:59:47

해외자동차 미디어를 중심으로 도요타가 차세대 프리우스 출시를 6개월 정도 연기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당초 도요타는 차세대 프리우스를 내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업계에서는 도요타가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 6개월간 추가로 양산전 대비를 진행한 뒤 2015년 말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차세대 프리우스는 연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국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전 모델 대비 배터리 용량을 확대해 연비를 리터당 25~30km 수준까지 끌어 올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 공인 연비가 실제 연비보다 낮은 것이 일반적인데, 프리우스는 가다서다 반복되는 정체구간에서 배터리와 엔진을 조합해 공인연비 수준을 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직 구체적으로 차세대 프리우스에 대한 정보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자동차 업계에서는 경량화와 전기모터, 배터리 기술의 발전으로 최소한 연비가 10% 이상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파이샷을 통해 유출된 차세대 프리우스의 실내는 렉서스 하이브리드카 CT200h와 유사한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중앙에 있던 디지털 계기판도 운전석 앞으로 옮겨오고, 변속레버도 앞쪽으로 옮겨져 실내를 최대한 확보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세대 출시 이후 수년이 지났기 때문에 4세대 프리우스는 디자인과 성능, 연비 면에서 많은 개선이 예상됩니다. 






사진출처 : http://www.autoblog.com/photos/2015-toyota-prius-spy-shots/#photo-146986/

국내에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프리우스 V 홍보영상 입니다. 


[DDD] 트랜스포머4에 등장한 자동차들과 촬영 관련 이야기   
[DDD] 렉서스 컴팩트 SUV 야심작 NX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