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201마력 1.6 터보엔진을 탑재한 기아자동차 씨드 GT Driving2014-07-11 00:21:50

현대기아차가 생산하는 차 중에 일부 모델은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만 판매되는 모델이 있습니다. 
국내에서 판매되지 않는 이유는 기획 단계부터 해외 수출용으로 개발된 차, 그리고 해외 공장에서 생산되는 차량입니다. 
해외 수출용으로 개발된 차는 특정 국가나 지역에 맞게 생산됐기 때문에 국내에는 판매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해외 공장에서 생산된 차량은 노조와의 계약 때문에 국내로 들여오지 못합니다. 

해외 전략 모델 경우에는 국내에 대체할 모델들이 있고, 국내 실정에 맞지 않는 차량도 있기 때문에 큰 아쉬움은 없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생산된 모델 중에 고성능 모델 경우에는 국내 자동차 마니아들을 중심으로 국내에서도 발매해주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기아차 씨드 GT는 현대자동차 i30의 쌍둥이 모델입니다. 
프레임과 엔진들을 공유하기 때문에 i30과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GT 모델은 1.6리터 터보엔진을 탑재해 201마력을 발휘합니다. 차체가 작고 가볍기 때문에, 그동안 출력의 갈증을 느꼈던 국내 소비자들이 눈여겨 볼만합니다. 

디자인도 해치백 특유의 멋을 잘 살리고 있으며, 주행성능도 유럽 고객들을 대상으로 개발됐기 때문에 탄탄한 하체와 역동적인 주행을 견뎌내는 차체로 구성됐습니다. 

후륜 서스펜션이 토션빔인 국내 i30과 달리 멀티링크를 탑재한 것도 차이점입니다. 

기아차는 유럽에서 포커스 ST, 골프 GTI와 경쟁하기 위해 씨드 GT를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도 최근들어 고성능 모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씨드 GT의 국내 출시를 기대해 봅니다. 




 







[DDD] 폭스바겐 비틀 확장판 비틀 듄 양산 결정   
[DDD] 560마력 페라리 '캘리포니아 T' 출시. 가격 2억4000만원부터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