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경차 컨버터블 신형 다이하츠 코펜 Driving2014-07-19 00:23:38


일본의 경차는 배기량 660cc 이하로 우리나라보다(1000cc) 배기량의 제한이 큽니다. 
또, 폭과 넓이 등의 제한을 맞춰야하기 때문에 우리나라 경차에 비해서 더 작고 동령성능은 떨어집니다. 
하지만 이전부터 경차 시장이 컸기 때문에 많은 업체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고, 각 업체들의 경쟁은 다양한 제품과 우수한 성능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경차가 3종류 밖에 없지만, 일본에는 20여종 이상의 경차가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중 다이하츠는 아예 경차만 만드는 브랜드로 도요타 산하에 있습니다. 

다이하츠가 최근 출시한 컨버터블 코펜은 경차이면서 컨버터블이라는 특이한 컨셉입니다. 
1세대 모델은 둥글둥글한 귀여운 모습이었지만, 2세대 모델은 현대 이미지에 맞게 디자인을 대폭 개선하고, 주행성능을 높였습니다.

일본 내에서도 인기가 높고, 우리나라에서도 코펜에 대해 관심을 갖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펜의 특징은 각 부분의 파트를 교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후드와 문짝, 트렁크 부분 등 주요 부분이 쉽게 분리가 가능해 수리할 때도 편리하고, 자신의 원하는 색상으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배기량 660cc이지만 낮은 차체에, 컨버터블이라는 장점으로 주행의 재미도 추구했습니다. 
국내 경차는 싼차라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더 많은 차종이 출시돼 자신들의 개성에 맞는 차량을 구입할 수 있는 환경이 됐으면 합니다. 


[DDD] 메르세데스벤츠의 자동 주행 트럭   
[DDD] 넓은 실내와 실용성을 갖춘 푸조 5008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