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테슬라 전기차 모델S 대상 해킹 대회 Driving2014-07-16 00:10:58


IT업계에서 해킹 대회는 이제 일반화되어 있습니다. 
해킹대회는 실제로 시스템을 파괴, 변형하기 위해 하는 것이 아니라 시스템의 완성도를 확인하기 위해서 진행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제조사가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보안취약점을 확인하기 위해서도 활용됩니다. 

대부분 해킹대회는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주어진 시스템에 침입해 주어진 조건을 만족하면 그에 해당하는 순위 또는 상금을 지급합니다. 

자동차가 전자화 되면서 이런 해킹 문제가 심각해지고있습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스마트폰 연동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나 유보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해킹돼 오작동하는 문제가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전기차 경우에는 해킹될 경우 더 많은 부분이 운전자가 아닌 외부에서 감시, 조작이 가능합니다. 
또, 기계적인 장치에 의존하고 있는 일반 차량과 달리 전자적인 부분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해킹을 당하면 차량 기능이나 정보가 더 많이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16일과 17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사이스캔 2014 해킹 대회에서는 미국 테슬라 전기차 모델S를 대상으로 대회가 열립니다. 
테슬라는 중앙에 17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고, 대부분 기능을 터치 방식으로 조작합니다. 

대회 참가자들을 최대한 빨리 모델S를 해킹해야하며 가장 빨리 해킹한 사람은 1만달러의 상금을 받게 됩니다. 



[DDD]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스마트 스케치 공개   
[DDD] BMW 실내외 디자인을 변경한 한정모델 Z4 sDrive20i GT 출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