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드리프트의 제왕 켄블락 일본 드리프트 Driving2014-08-09 01:01:08

드리프트 전문가 켄블록이 일본 중부 국제 공항 임시 주차장에서 몬스터 에너지 후원으로 드리프트 주행을 선보였습니다. 
이름은 'Monster Energy presents Ken Block 's Nagoya Experience With D1G'으로 일본 드라이버 12면이 켄블록과 드리프트 대결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각 차량의 내 외부에 초소형 카메라를 장책해 실감나는 드리프트 장면을 촬영하고, 드리프트시 역동적인 타이어 모습도 담았습니다. 
드리프트 주행이란 코너에서 높은 탈출속도(exit speed)를 유지하기 위해 운전자가 자동차의 컨트롤을 유지하면서 의도적으로 뒷바퀴를 미끌리게 하여 과조향상태를 유발하여 코너를 통과하는 기술입니다.

코너링하기 직전 뒷타이어의 슬립앵글(slip angle)이 앞 타이어의 슬립앵글보다 크고 앞바퀴의 방향이 회전 방향과 반대 (즉, 왼쪽으로 코너링하는 경우 앞바퀴는 오른쪽으로 향함) 일 때, 그리고 운전자가 이런 요소들을 컨트롤할 때 드리프트 할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스포츠의 하나로서 프로 드리프트 대회가 세계적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드리프트 레이싱이란 운전자가 드리프트 상태를 유지하면서 코스를 주행하는 것을 겨루는 경기입니다. 

사실 드리프트는 미국에서 먼저 생겼을 것 같지만 이 기술은 일본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다카하시 쿠니미츠라는 드라이버는 1970년대에 최초로 드리프트 기술을 창시했습니다.

 그는 코너의 안쪽 정점 (apex) 을 향해 빠른 속도로 진입한 다음 빠른 속도를 유지하면서 코너를 따라 드리프트해 나가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이 기술로 그는 다수의 챔피온쉽에서 우승했고 연기를 뿜는 타이어가 보여주는 장관을 즐기는 팬들이 그를 따르게 됩니다.

이외에 분노의 질주에서도 등장한 바 있는 드리프트 킹 츠치야 케이치는 타카하시의 드리프트 테크닉을 한단계 높였습니다. 
츠치야는 고갯길을 달리면서 드리프트 기술을 연마하였는데, 레이싱 동호인들 사이에서 빠르게 명성을 얻어갔습니다.

1987년 몇몇 자동차 잡지와 튜닝업체들이 츠치야의 드리프트 기술을 비디오에 담기로 했습니다.
이 비디오는 크게 히트했고 오늘날 서킷에서 활약하는 많은 드리프트 드라이버들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또 다른 드리프트 전문가 켄블락은 샌프란시스코 도로를 통제해 도시 전체를 무대로 삼은 드리프트 주행을 선보여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켄블락 일본 드리프트 주행 영상 


켄블락은 지난해 방한해 잠실에서 드리피트 주행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켄블락은 지난해 후원사인 몬스터 에너지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드리프트 주행을 했습니다. 

당시 켄블락은 800마력의 포드 피에스타를 몰고 잠실주경기장내 특설무대에서 자유자재로 주행했습니다. 
그는 좁은 장애물 사이로 들어가 전후좌우로 정교하게 차를 휘몰며 순식간에 현장을 열광의 도가니로 바꿔 놓았습니다. 

2013년 방한한 켄블락 드리프트 영상 


참고 : 위키피디아 http://ko.wikipedia.org/wiki/%EB%93%9C%EB%A6%AC%ED%94%84%ED%8A%B8_%EC%A3%BC%ED%96%89

[DDD] 인피니티 Q50 새로운 프로모션 영상 공개   
[DDD] 자동주행 자동차와 1984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