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어느 방향으로도 연결할 수 있는 USB TYPE-C 규격화 완료 Digital2014-08-22 00:17:31

PC역사상 가장 대중적으로 성공한 인터페이스가 USB일 것입니다. 이전에 등장했던 인터페이스보다 편하게 연결해서 다양한 주변기기와 연결할 수 있게 된 USB는 그동안 개별적으로 운용됐던 인터페이스를 평정했습니다. 
하지만 USB가 등장한지 너무 오랜 시간이 흘렀고, 사람들은 대용량 데이터를 전송할 때 느린 USB 방식을 선호하지 않게 됐습니다. 

이에 USB의 뒤를 이을 다양한 인터페이스가 등장하고 있는데, 기존 USB 3.1과 호환되는 새로운 USB 규격이 등장할 전망입니다. 
USB 3.0 Promoter Group은 차세대 USB 방식 TYPE-C 규격 표준을 정했다고 밝혔습니다. 

USB Type-C 커넥터는 USB의 최신 규격 인 USB 3.1을 준수하면서, 모바일 기기에 구현의 용이성과보다 대용량의 전기 공급 능력 등 미래의 단말기를 고려한 새로운 커넥터입니다. 
모양이 바뀌기 때문에 기존의 Type-A와 B는 물리적 호환성이 없지만, 앞뒤 대칭의 모양이 된 것으로, 어느 방향에서도 꽂을 수있게 됩니다.

US전송 속도는 USB 3.0의 2 배인 10Gbps를 지원합니다. 또한 공급 능력이 크게 증가했고, 최대 100W의 공급이 가능합니다. 이렇게하면 도킹 스테이션 및 노트북 PC를 USB Type-C 케이블 1 개만 연결하고 외부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면서 충전도 가능합니다.
USB 3.0 Promoter Group는 Intel과 Microsoft 등이 참여하고 있어 향후 신속하게 보급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링크 : USB Implementers Forum 홈페이지 http://www.usb.org/

http://www.usb.org/press/USB_Type -C_Speci fication _Announc ement_Fi nal.pdf

[DDD] 세가의 고전게임 3D 복원 프로젝트   
[DDD]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닌텐도 3DS XL 한정판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