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활용성이 좋은 일본 경차 다이하츠 '탄토' Driving2014-08-25 01:09:10

국내 기아자동차 레이가 출시되면서 박스카 경차라는 장르가 생겼지만, 일본 경우 박스카 경차는 오래전부터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공기역학을 무시한 듯한 디자인인 박스카 경차는 일본 내 경차 규격은 지키면서 최대한 실내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이같은 형태가 됐습니다. 

박스경차의 장점은 역시 넓은 실내공간입니다. 세대를 거치고, 일본 내 수 많은 업체들이 서로 경쟁을 하면서 박스 경차의 기능은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1열과 2열을 지지하는 B필러를 없애고 타고 내리기 쉽게 되어 있어서 웬만한 중형 승용차보다 넓은 실내를 제공합니다. 
이때문에 레이를 세컨카로 구입한 분들 중 시내 주행에는 레이를 주력차량으로 선택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레이도 이제 페이스리프트 시점이 다가옴에 따라 더 개선된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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