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하반기 기대되는 한국닛산 차세대 SUV 캐시콰이 Driving2014-08-28 14:57:26

현재 국내에서 엔트리 수입 SUV로 꼽히는 모델은 한국닛산 로그, 한국도요타 RAV4, 혼다코리아 CR-V입니다. 
이들 모델은 모두 2.4리터 가솔린 엔진에 3000만원대 초반 가격으로, 국산 SUV 잠재구매자들도 후보군에 올리고 있는 모델입니다. 
RAV4와 CR-V는 신형으로 교체를 했으며. 이제 한국닛산이 기존 로그를 대체하는 모델을 하반기내 출시 예정입니다.

한국닛산은 로그의 후속 기종으로 캐시콰이(Qashqai)를 들여올 계획입니다. 신형 로그가 이미 해외에 출시되어 있는데, 신형 로그가 아닌 콰시콰이를 택한 것은 닛산 SUV 라인업이 컴팩트 SUV =  캐시콰이, 중형 SUV는 = 로그, 대형 SUV는 패스파인더로 구분됐기 때문입니다. 

닛산은 지난해 차세대 SUV를 공통모듈제품군(Common Module Family, CMF)’이란 새로운 플랫폼으로 만든다고 발표한 바 있는데, CMF는 하나의 플랫폼을 확장해 5가지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캐시콰이와 로그는 모두 CMF 플랫폼으로 만들지만 로그는 7인승까지 확장할 수 있는 큰 차체로, 캐시콰이는 컴팩트 SIV로 나올 예정입니다. 르노 경우 CMF를 활용해 MPV 세닉과 라구나 등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넓은 차를 선호하는 국내 시장 성향과 이미 컴팩트 SUV는 쥬크가 있기 때문에 실내공간과 디자인의 차이는 있지만 캐시콰이가 출시된다고 해도 큰 차별화가 안될 것 같은데 한국닛산은 캐시콰이만을 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국내 출시되는 콰스콰이는  1.6 디젤 엔진에 CVT 를 결합해 유럽기준 연비가 20km/l를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동안 수입 SUV가 가솔린 모델이 집중돼 연비 부문에서 장점이 없었던 것을 감안하면 신규 수요층을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DDD] 포드코리아 하반기 출시 기대차종 신형 머스탱   
[DDD]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프로3 출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