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All thing's Digital Digital2011-06-03 17:40:32


다음주 애플이 진행할 예정인 '세계개발자회의'가 임박한 가운데 미국에서는 월스트리트 저널이 주관하는 All thing's Digital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행사는 기술과 인터넷, 미디어에 관한 분석과 각계의 의견, 뉴스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현지 시간을 기준으로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미디어와 테크놀로지 분야의 가장 영향력이 큰 인사들과의 인터뷰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사회자인 카라 스위셔(Kara Swisher), 월트 모스버그(Walt Mossberg)와 유명한 초대 손님간의 대화 중 일부는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실황으로 중계됩니다.

이번 행사에는 거물급 인사들이 등장합니다.
우선 구글 회장인 에릭슈미트, 알리바바 그룹 잭 마 회장, 노키아 CEO인 스테판 이롭 등이 나와서 대담을 나눴습니다.
딱딱한 발표대신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글로벌 IT기업들의 사정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관심있게 본 부분은 최근 삼성전자와 , LG전자, 애플 등에 의해 위협을 받고 있는 노키아 스테판 이롭 사장의 발언입니다  

스테판 이롭은 비록 심비안이 일부 영역에서는 안드로이드에 뒤쳐져 있다고 인정하면서도 노키아가 여전히 저가 시장에서는 경쟁력이 있다는 입장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을 잡았으니 어떤 제품을 내놓을지 두고봐야 할 것 같습니다.
관련 동영상입니다.

http://allthingsd.com/20110601/exclusive-nokias-stephen-elop-on-why-symbian-still-stands-a-chance-against-android-on-low-end-smartphones/?refcat=d9
 

구글의 회장인 에릭 슈미트는 페이스 북과 저작권에 관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 역시 전체 동영상이 공개됐습니다. 

http://allthingsd.com/tag/eric-schmidt/

잭 마 (JACK MA), 알리바바그룹 회장의 인터뷰는 세계 시장에서 강해지고 있는 중국의 역할을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리바바가 B2B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은 알았지만, 이렇게 빨리 거물이 될지는 몰랐습니다. 



http://allthingsd.com/tag/jack-ma/

최근에는 대부분 행사들이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관심만 있다면 행사에 참가하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사람들이 가득차 메일 한통 확인하기 어려운 행사장보다, 초고속인터넷을 갖춘 우리나라에서 보는 것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물론 현장감은 느끼지 못하겠지만, 그래도 이전에 비하면 상전벽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DD] 2012년형 BMW 1시리즈 공개   
[DDD] 자동차 업계 사고 예방 기술 개발 경쟁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