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로봇 바텐더가 서빙하는 세계 최초 스마트 여객선이 취항 Driving2014-09-13 00:07:16




미국 로얄 캐리비안 인터내셔널(Royal Caribbean International)은 로봇 바텐더를 호화 여객선 '퀀텀 오브 더 씨(Quantum of the Seas)'에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여객선은 16만7800 톤 급으로, 2,090 객실에 4180 명이 숙박 할 수있는 대형 여객선입니다. 
이 여객선은 세계 각지의 요리를 구비한 레스토랑, 카지노, 극장, 음악 홀, 곤돌라 식 전망대 등 엔터테인먼트 시설과 서핑, 카트, 농구, 스케이트 , 볼더링 등의 스포츠 시설까지 준비된 해상 종합 오락 시설입니다.

그동안 많은 여객선이 있었지만, 이 배가 특이한 것은 세계 최초의 스마트 선박이기 때문입니다. 

이 배는 6가지의 차별화된 스마트 기능이 있습니다. 

스마트 체크인 : 온라인으로 예약을 완료하고 체크인이 가능해 터미널에 도착 후 10 분 이내에 승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물에 RFID 태그가 승객 언제든지 짐의 위치를​​ 온라인으로 검사 할 수있습니다.

스마트 컨시어지 : RFID 내장 "WOWband"를 팔에 붙이는 것으로, 쉽게 쇼핑을하고 방 열쇠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을 편안하게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도 제공합니다.

스마트 커넥트 : O3b Networks의 위성 통신으로 지상의 광대역과 동일한 회선을 확보했습니다. 승객은 메일이나 SNS의 확인 등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보거나  화상채팅과 Xbox Live를 통해 게임 대전도 가능합니다.

스마트 환경 : 태블릿으로 주문하면 로봇 바텐더가 칵테일을 만들어 줍니다. 벽 한면에 유리 스크린이 있는 홀에서는 6 대의 로봇이 쇼를 보여줍니다. 일부 객실에는 가상 발코니가 설치되어 실내에서 외부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 서비스 :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향상의 일환으로 선원에 대해 총 4 만대의 윈도 태블릿을 무상 제공하며, 이로 인해 승객의 취향 등을 파악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마트 지속 가능성 : 설계 뿐 아니라 배를 제조할 때도 에너지 소비를 최대한 억제하고 있으며, 조명은 형광등 또는 LED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람이 없는 공간은 불을 켜지 않아 에너지를 절약합니다. 


[DDD] 고프로 애완견용 액션카메라 키트 출시   
[DDD] 애플 카플레이를 탑재한 차량들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