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도요타 프리미엄 중형세단 마크X 한정판 출시 Driving2014-09-27 21:24:55

도요타가 프리미엄 중형세단 마크X의 한정판 모델을 일본에서 출시했습니다. 
도요타 마크 X는 2004년에 출시된 고급 중형 세단이며 기존 출시된 마크 II와 베로사의 통합 후속 차종입니다. 
2009년에 풀 모델 체인지를 거쳤으며 1세대와 2세대 모두 일본 전략형 승용차로 개발되었으나, 일본 외에 중국에서도 레이즈라는 다른 이름으로 판매중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와 미국, 유럽 등 다른 국가에는 판매되지 않습니다. 

2.5리터 가솔린, 3.5리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며 이중 3.5리터 엔진은 렉서스 GS에 탑재되는 엔진과 같습니다. 하지만 출력이 높아져 306마력이 318마력으로 높아졌습니다. 

도요타 브랜드의 스포츠 세단으로 고루한 이미지의 중형세단보다는 성공한 중년의 역동적인 세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후 도요타는 마크 X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등 리어 스포일러 등을 적용해 사양을 다양화해 출시하고 있으며, 이번에 출시된 차량은 노란색을 적용해 이전 모델들과 차별화 했습니다. 

외부 뿐 아니라 내부도 노란색을 곳곳에 적용했으며,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DDD] 시트로엥 컨셉트카 파리 모터쇼 공개   
[DDD] 닛산 'NX200 바넷' MPV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