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마즈다 4세대 로드스터 전세계 발매 예정 Driving2014-09-18 00:07:54

마즈다가 다음달 파리모터쇼에서 공개할 예정인 신형 로드스터에 대한 관심이 전세계적으로 높습니다. 
마즈다 로드스터는 고성능, 고가 라는 로드스터의 편견을 깨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로드스터를 목표로 개발돼 왔으며,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경량 로드스터 기네스북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형 로드스터의 장점은 역시 경쟁차 대비 낮은 가격입니다. 다른 로드스터 가격이 5~7만불로 높게 잡혀 있는 반면, 신형 로드스터 가격은 3만불 전후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때문에 가격적인 부담을 느꼈던 젊은층이나 세컨카로 로드스터를 구입하려는 수요를 상당 부분 흡수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즈다 뿐 아니라 도요타도 86의 로드스터 버전을, 혼다도 경량 로드스터를 준비 중이기 때문에 로드스터 부문에서 가격 경쟁이 벌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즈다는 국내 판매를 하지 않기 때문에 국내 출시될 가능성은 없지만, 국내서도 로드스터와 컨버터블 차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꼭 국내에 마즈다가 진출해 판매해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DDD] 푸조 파리 모터쇼서 컨셉트카 공개   
[DDD] 백투더퓨쳐 '드로이얀' 프라모델로 발매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