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전세계 게임고수들의 플레이를 인터넷으로. 게임 플랫폼 '스팀', 게임 온라인 중계 시장에 진출 Digital2014-12-05 00:17:11

미국 밸브 사가 운영하는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이 게임 온라인 중계 스트리밍 서비스 '스팀 브로드캐스팅(Steam Broardcasting)'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2일부터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계정을 가진 사용자만 참가할 수 있습니다. 

스팀 브로드캐스팅은 다른 사람드이 하는 게임을 보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게임을 할 경우 자신의 게임을 볼 수 있는 상대를 초대할 수 있고, 게임을 하지 않는 경우 현재 게임을 하는 사람들을 찾아서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스팀이 게임 실황 중계 서비스 부문에 나선 것은, 트위치 등 게임을 온라인으로 보는 사람들의 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트위치는 지난 8월 아마존이 9억7000만달러에 인수한 바 있습니다. 

사실 이런 상황은 잘 이해가 되지 않기도 합니다. 자신이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니라 남이 게임을 하는 것을 보는데 전세계인이 열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릴적 오락실에서 게임을 잘 하는 사람 주위에 사람들이 몰려서 구경하는 것을 생각하면 이런 사업이 왜 잘되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동네 오락실의 고수들의 게임을 볼 수 있지만, 이제는 전세계 고수의 게임 플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밸드 입장에서는 단순히 게임을 판매하는 것 이외의 수익구조를 얻을 수 있고, 어떻게 보면 큰 위험 없이 진출할 수 있는 기회로 생각됐을 것 같습니다. 

현재, 게임 동영상 녹화 등의 기능은 제한되어 있으며, 라이브 방송만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들의 동향을 분석하고 트위치와 같은 추가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DDD] 차기 007 본드카, 애스턴마틴 DB10. 역대 007의 자동차들   
[DDD] ASUS, STRIX 브랜드의 게이머를위한 키보드와 마우스 출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