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아수스, 131mm 크기 초소형 PC 출시 Digital2014-12-11 00:51:38

PC는 그동안 책상위에 올려놓는 데스크톱, 무릎에 올려놨던 랩톱으로 구분됐습니다. 
PC를 구성하는 주기판, 그래픽카드, 메모리, CPU 그리고 이들이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야 하는 팬 등 부품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부품의 소형화로 인해, 이제는 손바닥만한 크기의 PC가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수스가 출시한 '비보 미니 UN62'는 크기가 131mm밖에 안됩니다. 여기에 USB단자, HDMI단자 랜단자 등 필요한 인터페이스를 모두 갖추고, 가격은 800달러 초반입니다. 

사양에 따라 인텔 코어 CPU 또는 셀러론 CPU를 탑재하고  128GB SSD를 탑재합니다. 
게임이나 그래픽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고성능 PC가 필요하겠지만. 간단한 문서작업이나 웹서핑 등을 위해서면 이 정도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아수스 미니PC이외에도 이같은 개념의 미니PC가 등장하고 있으면 사양에 따라 가격도 30만원대 전후에 구입이 가능한 제품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PC를 구입하려면 큰 마음을 먹고 200만원, 적어도 100만원 이상을 지출해야했지만. 이제는 하드웨어 성능의 상향평준화로 50만원 전후에도 쓸만한 PC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경우에도 이전에 비해 가격이 많이 낮아져 30만원대 제품 중에도 브랜드PC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DDD] 인스타그램 월간 사용자 3억명 달성. 트위터보다 10% 높아   
[DDD] 중국 '샤오미' 혁신의 비밀은 '베끼기'와 뻔뻔함. 일본 발뮤다사 제품 그대로 베낀 공기청정기 출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