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아이폰으로 체중 상태 전송하는 체중계 '카라다핏 스캔' Digital2014-12-28 09:05:18

일본 IT업체 MTI는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한 체중계 '카라다핏 스캔(karadafit Scan)'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5980엔입니다. 
이 제품은 최근 확대되고 있는 사물인터넷 기능을 활용한 제품입니다. 
블루투스 통신기능을 통해 '체중 / 체지방 비율 / 몸 수분율 / 몸 근육 율 / 골량 / 기초 대사 / BMI 값' 7 개 항목을 측정 할 수 있으며, 측정된 정보는 아이폰 앱으로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그리고, 앱을 사용하면 자신의 체중 결과를 전날의 차이와 1개월 증감과 추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기와 연계해 칼로리 소비량, 보행량, 수면 양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활리듬과 현재 몸상태를 쉽게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생활습관 개선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체 크기는는 265 × 187 × 23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약 1.8kg. 전원은 AAA 형 건전지 3개가 들어갑니다. 
이처럼 기존 제품에 SW를 연동해 활용성을 확대하는 다양한 시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이같은 제품이 많지 않은데, 새로운 시도를 통한 새로운 시장을 만들려는 제품이 많이 등장하기를 기대합니다.  


[DDD] 스퀘어에닉스, 파이널 판타지 XV 최신 스크린 샷 공개   
[DDD] 마쓰다 'LM55' 비전그란투리스모 공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