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구글, 클라우드로 음악 전송할 수 있는 오디오 솔루션 '구글 캐스트 포 오디오' 공개 Digital2015-01-07 08:48:45

구글은 클라우드로 음악을 스피커 등에 전송해 재생할 수 있는 '구글 캐스트 포 오디오(Google Cast for Audio)'를 발표했습니다. 
기 기술은 Google Cast for Audio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또는 브라우저에서 '캐스트'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음악 서비스의 소리를 스피커, 사운드 바 등 오디오 기기에서 재갱할 수 있는 것입니다. 

구글은 스피커 업체들과 협력해 구글 캐스트포오디오를 지원하는 스피커를 1분기 내에 출시할 예정이며, 안드로이드 뿐 아니라 iOS, 윈도, 크롬 OS를 지원합니다. 

이 서비스를 지원하는 음악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 뮤직, 판도라, 튠인, 알디오 등이 있습니다. 스팟티파이는 아직 대응하지 않습니다. 
Google Cast for Audio를 지원하는 스피커는 소니, LG, 데논 등이 참여하며 다른 업체들도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Google Cast for Audio는 구글 캐스트의 오디오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PC를 통해 스트리밍 음원을 스피커로 전송해 음악을 들을 수 있게 합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해도 이런 기능이 가능하지만, 음질을 높이기 위해 무선랜 방식을 사용합니다. 

관련링크 : http://www.google.com/cast/audio/

구글 캐스트 포 오디오 관련 동영상입니다. 



[DDD] 메르세데스벤츠, CES 2015서 자동주행자동차 'F015 럭셔리 인 모션' 공개   
[DDD] 소니 북미에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플레이스테이션 나우' 진행. PS3 100개 타이틀 스트리밍으로 가능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