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 중인 홀로그램 렌즈 Digital2015-01-28 15:43:28

마이크로소프트는 21일 윈도10 발표회에서 개발 중인 새로운 기술을 선보였습ㅡㄴ니다. 
홀로그램을 활용한 가상현실 기기인 '홀로렌즈(Hololens)'로 이 기기를 사용하면 증강현실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기존 구글이 만든 구글 글래스 경우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눈 앞에서 있는 것 같은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의 간편 버전이었지만, 
홀로렌즈는 자신이 현재 보고 있는 실제 상황에 가상의 디스플레이,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타워즈에서 레이아 공주가 R2D2에 구조요청 메시지를 담은 것을 생각하면 됩니다. 
홀로그램은 이전부터 디스플레이 업계의 최종 기술단계로 꼽혔습니다. 

홀로그램은 홀로그래피(holography)로 촬영된 이미지를 말하는데, 홀로그래피는 두 개의 레이저광이 서로 만나 일으키는 빛의 간섭 현상을 이용하여 입체 정보를 기록하고 재생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홀로그램이란 '완전함' 혹은 '전체' 라는 뜻의 'holo'와 '메시지', '정보'라는 뜻의 'gram'이 합쳐진 말로 실제로 가상의 이미지가 보이는 것처럼 사실감있게 표현이 가능합니다. 

기본 원리 자체는 이미 1947년에 고안되었으나 실제 산업적 이용은 1983년 마스터카드에서 위조 방지를 위해 도입하며 본격 시작되었고, 소프트웨어의 복제방지를 비롯해 지폐 또는 서류의 위조방지 등을 위해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2012년 이후에는 엔터테인먼트 산업 등에 적극적으로 도입되며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MS가 공개한 동영상을 보면 홀로렌즈의 다양한 활용성을 볼 수 있는데, 새로운 디스플레이 기술이 콘텐츠를 즐기는 방법을 다르게 만들고 있습니다. 

[DDD] 트위터, 그룹쪽지와 동영상 게시물 가능   
[DDD] 모질라 영상통화 기능 제공하는 '파이어폭스 35' 공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