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도요타, 연료 전지차 '미래(MIRAI' 증산 결정 Driving2015-01-25 02:02:46

최근 도요타 자동차의 연료전지자동차에 대한 행보가 빠르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도요타는 연료전지차 시장 확대를 위해 주요 특허를 조건부로 개방한 바 있습니다. 
이에 일본 뿐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 연료전지차에 대한 수요가 높아져 생산량을 늘릴 예정입니다. 

도요타 자동차는 지난 2014 년 12 월 15 일에 발매 한 FCV (연료 전지차) '미래(MIRAI 미라이)' 증산을 결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래는 현재 연간 약 700대의 계획 생산을하고 있지만, 발매 1개월만에 약 1500대를 수주했으며, 올 가을부터는 미국, 유럽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으로 2016년은 2000대, 2017 년에는 3000 대 정도 생산 규모를 확대해서 수요에 따른 공급 체제를 조절한다는 계획입니다. 

도요타는 일본, 미국, 유럽에서 각국의 수소 스테이션, 에너지 정책, 차량 구매 보조 방법과 환경 규제 등의 행정 시책에 따라 판매량을 결정할 예정입니다. 

도요타 자동차는 지난 1월 6일, FCV (연료 전지차) 5680 건의 특허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발표한바 있습니다. 
회사는 시장확대를 위해 FCV는 연료 전지 스택 (약 1970 건), 고압 수소 탱크 (약 290 건), 연료 전지 시스템 제어 (약 3350 건) 등 FCV 제조 관련 특허입니다. 회사는 FCV의 제조 · 판매를 실시하는 경우, 시장 도입 초기 (2020 년 말까지 가정)까지 특허를 제공합니다. 

수소 공급 · 생산 등 수소 스테이션 관련 특허 (70 건)에 관해서는, 수소 스테이션의 확대를 위해 수소 스테이션의 설치 · 운영하는 경우 특허 실시권을 기간 제한없이 무료 제공합니다.

특허 실시권를 제공받는 경우의 일반적인 절차와 마찬가지로 도요타에 신청하고, 실시 조건 등에 대해 개별 협의하여 계약을 체결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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