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도요타, 하이브리드 차량에 신소재 SiC 파워 반도체를 탑재 Driving2015-02-04 21:03:43

도요타 자동차는 SiC (Silicon Carbide : 실리콘과 탄소 화합물) 전력 반도체의 실용화를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하이브리드 자동차 등의 모터 구동력을 제어하는​​ 파워 컨트롤 유닛 (PCU)에 새로운 소재 SiC 파워 반도체를 탑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반도체는 '캠리 (HV) "에 적용했으며, 2월 초부터 약 1년간 아이치현 도요타시를 중심으로 도로에서의 주행 시험을 실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PCU는 주행시 배터리 전원을 모터에 공급 감속시 회생 전력을 배터리에 충전하는 등 하이브리드 자동차 등의 전력 이용에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부품입니다. PCU에 사용되는 전력 반도체는 차량 전체의 전력 손실의 약 20%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류를 흘릴 때의 저항을 저감하는 것이 연비 향상에 필수적입니다. 

이번에 개발 된 캠리 컨셉트 카는 PCU의 부스트 컨버터와 모터 제어용 인버터에 SiC 파워 반도체 (트랜지스터, 다이오드)를 탑재. 도로 주행 시험에서 주행 속도와 주행 패턴 (고속 주행, 시내 주행, 정체 등), 외부 온도 등 다양한 주행 조건에 따라 PCU의 전류, 전압 등의 데이터를 검색하고 현재의 실리콘 반도체에 비해 신소재 SiC 파워 반도체를 탑재해 연비 향상 효과를 검증해 나갈 예정입니다. 








[DDD] 세이코엡손,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글로벌 파트너 계약   
[DDD] XYZ프린팅, 3D프린터 '다빈치 2.0A 듀오' 출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