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파나소닉 하이브리드 디카 'GF3' 다음달 출시 예정. Driving2011-06-12 23:01:33



파나소닉이 하이브리드 디카 GF 최신 기종인 GF3를 다음달 8일 출시합니다.
일본에서 먼저 출시될 GF3는 12mm 번들 렌즈를 포함해 7만8000엔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이번 GF3는 기존 GF2에 비해 크기는 17%, 질량은 15% 줄어들어,  LX 시리즈 만큼 작아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크기를 줄이기 위해 핫슈를 없애고, 조작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동영상, 사진, 자동사진 버튼을 따로 배치한 것이 보입니다.
기존 GF2도 경쟁 디지털카메라에 비해 훨씬 작았고, 사진품질이 좋았기 때문에 새로운 GF3가 어느 정도 성능을 보여줄지에 기대됩니다.
디지털카메라 업체들은 스마트폰이 카메라 시장을 침범하는데 대응하기 위해 DSLR 수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디카 경우에도 스마트폰과 컴팩트 디카 간 경계가 갈수록 줄어들기 때문에, 좀 더 섬세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제품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사진 공유 사이트인 플리커에 등록된 사진을 촬영한 기기 중 단일 기종으로는 아이폰 4세대가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보면, 컴팩트 디카도 앞으로 갈수록 그 역할이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DSLR 수준의 사진을 촬영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올 가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 5세대나 다른 스마트폰 들도 카메라 부분을 대폭 강화시킬 것으로 알려져 있어, 디지털카메라 업체들은 기존 경쟁자 뿐 아니라 스마트폰 업체들과 경쟁을 해야하는 상황에 놓여져 있습니다.

파나소닉 GF3 요도바시카메라 예약 페이지

http://www.yodobashi.com/ec/product/100000001001380250/index.html


[DDD] 르노상성차 'SM7' 후속 모델 공개   
[DDD] 애플 새로운 맥 OS '라이언' 맥 대중화 겨냥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