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중국의 인터넷 이용자는 6 억 4875 만명 Digital2015-02-10 00:44:16


중국 네트워크 정보 센터(CNNIC)는 4 일, 2014 년 말 중국의 인터넷 이용 상황을 정리 한 '제 35 차 중국 호환 네트워크 발전 상황 통계보고'를 발표했습니다. 

중국의 2014 년 말 현재 인터넷 이용자는 6 억 4875 만명으로 1 년 동안 3117 만명, 반년 만에 1675 만명 증가했습니다. 
증가 속도는 2013 년 이후 둔화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이용자는 중국 인구의 47.9 %입니다. 

이용자 중 72.5 %가 도시 지역의 이용자로 27.5 %가 농촌 지역입니다..
인터넷 이용자 비율은 도시 지역은 62.8 %, 농촌에서는 28.8 %. 도시에서 무선 LAN 라우터 도입 율은 81.1 %.입니다. 

스마트 폰 등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는 5 억 5678 만명. 1 년 동안 5672 만명, 반년 만에 2948 만명 증가했습니다.
스마트 폰의 출하 대수는 2014 년 연간 4억대 이상을 기록했지만 그에 비례해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가 증가하고있는 것은 아닌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장소는 가정이 90.7 %, 기업이 31.1 %, PC 방 18.1 %, 공공 시설 18.0 %, 학교 14.2 %로 
인터넷기기는 휴대 전화 · 스마트 폰이 85.8 %, 데스크톱 PC가 70.8 %, 노트북 PC가 43.2 %, 태블릿이 34.8 %, TV 15.6 %. 태블릿은 고수입 · 고학력자가 이용하는 경향이 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규 인터넷 이용자는 휴대 전화 · 스마트 폰이 64.1 %, 데스크톱 PC가 51.6 %, 노트북 PC가 13.2 %로 파악됐습니다.
기업에서 컴퓨터 도입률은 7 명 이하의 소기업에서 81.5 %, 20 명 이상의 기업에서 90 % 이상. 인터넷 이용률은 7 명 이하의 소기업에서 66.4 %, 50 명 이상의 기업에서 8 % 이상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터넷 이용 용도를 많은 비율을 살펴보면 "채팅"(5 억 8776 만명, 이용률은 90.6 %). 이어 '정보 검색'(5 억 2223 만 명, 동 80.5 %), '뉴스'(5 억 1894 만 명, 동 80.0 %)가 약 80 %. 이어 "음악 감상"(4 억 7807 만명, 동 73.7 %), '동영상 시청'(4 억 3298 만명, 동 66.7 %)의 이용률(중복 응답)이 높은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또, "온라인 게임"(3 억 6585 만명, 동 56.4 %), '온라인 쇼핑'(3 억 6142 만명, 동 55.7 %), "온라인 결제"(3 억 431 만명, 46.9 %), '인터넷 소설'(2 억 9385 만명, 동 45.3 %), '온라인 뱅킹'(2 억 8214 만명, 동 43.5 %)을 차지했습니다. 


[DDD] 터치세대를 위한 키보드 등장   
[DDD] 매드캣츠, 게임용 키보드 3가지 추가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