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재채기 횟수와 꽃가루 정보를 취합해 꽃가루 예방에 활용 Digital2015-03-11 22:49:28

일본 웨더뉴스 일본 내 전국 1000 개소에 꽃가루 관측기계를 설치하고 일반인과 함께 꽃가루를 관찰하는'꽃가루 프로젝트" 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새롭게 재채기를 계산하는 '폴바겐 시계"를 이용해 재채기 횟수를 기록해 재채기와 꽃가루 비산량과 시간의 관계를 조사하는 활동에 참가할 사람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폴 바겐 시계'는 직경 4cm 시계형 제품으로 재채기를 할 때 코를 누르면 횟수에 따라 색이 4단계로 변화합니다.
이를 통해 재채기 횟수와 시간이 기록되고 웨더뉴스 예보 센터는 계산된 재채기 횟수와 시간뿐만 아니라 꽃가루 관측 기계 '뽀룬로보'에서 관측된 꽃가루 비산량을 분석합니다. 

또 꽃가루 예보와 개개인의 증상에 맞는 꽃가루 방지를 매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향후 재채기 카운터의 분석 결과도 추가로  대책에 활용합니다. 

폴 바겐 시계는 블루투스가 내장돼 있어 재채기 정보를 웨더뉴스에 보냅니다. 
이를 통해 관측된 데이터와 꽃가루 알레르기의 증상보고는 '꽃가루 프로젝트' 관련 의료 기관이나 일반 기업에 제공됩니다 


[DDD] 볼보 독자 시스템 '자동주행 자동차 발표   
[DDD] 델, 10인치 태블릿 '베뉴(Venue) 10' 공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