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볼보 독자 시스템 '자동주행 자동차 발표 Driving2015-03-12 15:30:27

볼보는 자동 운전 자동차 프로젝트 '드라이브 아이(i)'를 통해 독자적인 시스템을 탑재한 자동 운전 자동차를 공개했습니다.
볼보가 추진하는 자동운전 자동차 프로젝트는 차량 전체에 센서와 레이더, 카메라 등을 탑재해 주변 장애물과 경오를 파악해 자동으로 주행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클라우드 측위 시스템을 사용해 최적의 경로를 찾아 가장 빠르게 이동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볼보는 2017년까지 스웨덴에서 100대 이상의 자동주행 자동차를 운영한다는 계획입니다.  


그동안 볼보는 자동 브레이크 기능, 자전거 라이더 파악 기능, 사각지대 경고 기능, 차선 이탈 경고 기능 등 다양한 안전 기능을 개발해 왔으며, 
자동주행 자동차는 기존 개발해온 기술을 바탕으로 주행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교통사고 없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연구를 지속적으로 해왔습니다.


볼보 뿐 아니라 세계 주요 자동차 업체들은 자동주행 자동차를 개발해 오고 있습니다. 멀지 않은 미래에 우리는 운전대가 없는 차량을 구입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DDD] 구글 오픈소스 지원 프로젝트 '구글 코드' 내년 1월 종료   
[DDD] 재채기 횟수와 꽃가루 정보를 취합해 꽃가루 예방에 활용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