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 발표 Digital2015-03-21 00:27:53

어도비시스템즈는 자사의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인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Adobe Document Cloud)를 발표했습니다. 
또, 이 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PDF 문서 편집 소프트웨어 '애크로뱃 DC(Acrobat DC)'와 기업용 문서 솔루션  '도큐먼트 클라우드 포 엔터프라이즈('Document Cloud for enterprise)'도 발표했습니다.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는 일관된 온라인 프로필과 클라우드 서비스로 구성되어 PC나 스마트폰/태블릿 등 환경에 관계없이 문서 작성, 확인, 승인, 서명 등이 가능합니다. 
어도비는 어디서나 전자문서로 업무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도큐먼트 클라우드로 구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애크로뱃 DC는 PC 나 스마트 폰 / 태블릿으로 동일한 조작성을 실현하기 위해 UI를 개편해. 터치 조작 부문을 강화했습니다. 
어도비는 PC 버전 외에도 iOS /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애크로뱃 모바일 앱'을 제공해 PDF 파일을 작성하고, 스마트 폰과 태블릿 카메라로 종이문서를 촬영해 PDF로 변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도큐먼트 클라우드를 통해 PC에서 작성 도중 문서를 스마트 폰에서도 이어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PDF문서 편집 기능도 강화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나 파워포린트에서 작성한 문서를 PDF화한 경우에도 애크로뱃 DC에서 문장의 편집이나 이미지 변경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애크로뱃 DC는 전자서명(e-sign )기능을 갖추고 있어 PDF 문서를 전자메일로 전송해 전자서명을 받을 수 있습니다. 
PC나 스마트폰 모두에서도 가능합니다. 이 경우 전자서명을 할 경우 계약 서면과 서명자 등의 기록이 남아있게 됩니다. 
어도비는 기존에도 PDF 문서에 에코사인이라는 전자서명 기능을 제공하고 있었으며, 이번에 e-sign으로 개편했습니다. 

어도비는 기존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전환했는데 이 애크로뱃 DC는 구독형 판매 또는 패키지SW 판매 두 가지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DDD] 후지쯔, 싱가포르에 새로운 데이터센터 구축   
[DDD] 렉서스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신형 'RX'를 세계 최초로 공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