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IBM, NTT데이터와 협력해 일본 기린그룹 1만4000대. 가상 데스크톱으로 전환 Digital2015-03-25 18:22:10

IBM이 일본에서 NTT데이터와 협력해 기린그룹(http://www.kirinholdings.co.jp/)의 PC 약 1 만 4000 대를 가상 데스크톱 환경에 의한 씬 클라이언트로 전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기린 그룹은 지주회사인 기린 홀딩스를 포함한 국내 판매 회사 등 관련 기업을 포함한 47개사, 200개 이상의 거점에서 PC 약 1만 4000대를 업무에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PC 환경은 정보 유출의 위험 방지를 위해 외부에서 사용하기에 제약이 있었습니다. 
이에 IBM은 응용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사용자 측에서 유지할 수 있도록 씬 클라이언트 환경으로 마이그레이션함으로써 보안을 강화하고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실현했습니다.

운용면에서도 보안 패치 업데이트 등을 개별 사용자가 실행하지 않아도 업무의 효율화를 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IBM은 이번 구축으로 전체 시스템의 일괄 운용 관리가 확실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구축에는 기린 비즈니스 시스템 주식회사 기린 그룹 전체의 IT전략을 담당했으며, NTT 데이터 전체를 총괄하는 IBM이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국내에도 가상화에 대한 수요가 금융권, 대기업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이에 관련 기업들이 가상화 솔루션을 내놓고 있습니다.
가상화 경우 기존 PC환경보다 데이터 보안, 사용이력 등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앞으로 더 확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DDD] 야마하, 삼륜 미래형 바이크 컨셉트 공개   
[DDD] 길치를 위한 길안내 증강현실 길찾기 앱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