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파나소닉, 블루레이를 이용해 1.2테라바이트 저장할 수 있는 소형 아카이브 시스템 발표 Digital2015-03-29 10:13:28

파나소닉승ㄴ 블루레이 디스크를 이용한 소형 아카이브 'LB-SC90U0J'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수테라바이트규모의 디지털데이터를 장기 보존하기 위해 필요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PC와 USB 케이블로 연결해 블루레이 디스크에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기존에도 블루레이디스크 드라이브는 있었지만, 블루레이 디스크 12장을 한팩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최대 1.2테라바이트까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HDD에 비해 안정성이 높은 광디스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중요한 데이터의 장기 보관과 안전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파나소닉은 건축산업, 의료산업, 정부, 제조업체에서 발생하는 수 테라바이트 규모의 데이터를 저장하는데 이 시스템이 사용될 수 있다고 하고 있습니다. 

실수로 지워진 파일도 복구할 수 있으며, 데이터 이력 관리, 위조 방지가 요구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하드디스크드라이브도 테라바이트 이상의 저장용량을 제공하지만 기계식이기 때문에 안정성 부문에서는 데이터 유실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언제나 백업을 해둬야 합니다. 

최근 폭증하는 데이터의 규모를 감안할 때 테라바이트 규모도 큰 용량이라고 생각이 되지 않습니다. 수십 테라바이트를 저장할 수 있는 안전한 기술이 나온다면 저장장치 부문에서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LB-SC90U0J 도 그런 면에서 기업들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서 나온 제품입니다. 


 


[DDD] 영화보다 영화같은 게임 배트맨 아캄나이트   
[DDD] 전기차 가격 하락 시작? 닛산 일본에서 전지차 '리프' 가격 14만엔 인하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