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무손실 음악플레이어 아스텔앤컨 AK380 Digital2015-06-02 14:59:56

아이리버가 새로운 무손실 음악 플레이어 아스텔앤컨 'AK380'을 공개했습니다. 
AK380은 아스텔앤컨 최상위 플래그쉽 모델로, 프로들이 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더해 완성된 전문가용 하이엔드 포터블 제품입니다.  
  
AK380은 거치형 하이엔드 시스템에 사용되는 일본 아사히카사히사 최신 DAC인 AK4490이 2개 장착된 듀얼 DAC 모델입니다.
AK380은 32bit 384kHz 음원을 원음 그대로 재생하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동안 32bit 원음 재생 플레이어는 음원을 다운 샘플링하지 않고 그대로 재생하는 기기로 수백 만원대의 거치형 DAC에서나 가능했으며, 오디오 매니아들에게는 최고의 제품이었습니다. AK380은 그런 고급 오디오 재생기능을 포터블로 구현했습니다. 

AK380의 또 다른 강점은 원음이 가진 특성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세밀하게 주파수를 조절할 수 있는 Parametric EQ를 적용했습니다. Parametric EQ는 선택된 주파수의 인접한 주파수 변동 폭을 조절하는 Q값 설정이 가능한 이퀄라이저를 의미하며, Q값이 올라가면 주파수의 범위가 작아져 원하는 특정 주파수 값을 좁고 정확하게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AK380은 제품 하단의 micro USB와 Balanced Output 단자를 통해 다양한 용도로 확장이 가능합니다.
출시 예정인 AK380 전용 AMP를 통해 다양한 헤드폰뿐만 아니라 USB 데이터 전송/충전 및 밸런스 아웃 기능을 가진 전용 크래들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AK380에 최적화된 CD-ROM Drive를 연결하면 PC 없이도 오디오 CD 리핑이 가능합니다. 

 
DLNA 1.0을 지원하여 Wi-Fi를 통해 NAS/PC와의 연동은 물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스마트폰과 타블렛으로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압니다. 
 
디자인은 항공기에 사용되는 가볍고 강성이 높은 금속인 두랄루민(Duralumin)을 깎아서 사용했고, 홈키(Home-Key)는 압력감지식 메탈 터치를 적용했습니다. 
 
AK380의 해외 공식 출시 가격은 $3499(미국 달러, VAT 별도)이며, 2분기내에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DDD] 일본 아마존 중고물품 매입 서비스 시작   
[DDD] 패미컴 조이패드 스타일 레트로 블루투스 컨트롤러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