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일본 아마존 중고물품 매입 서비스 시작 Digital2015-06-03 22:50:59

일본 아마존은 홈페이지를 통해 중고책,CD 매입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매입하는 중고 제품은 책과 DVD, 블루레이타이틀, 게임기, 게임소프트웨어 등 다양합니다. 
판매자는 자신이 판매하려는 책이나 CD, 게임 소프트 상품명을 홈페이지에서 검색해 자신이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를 확인하고 
여러가지 제품을 묶어서 가까운 아마존 매입센터로 발송합니다. 
아마존은 매입가능한 100만개에 달하는 제품의 DB를 구축했습니다. 

매입센터로 이동한 제품은 24시간내 평가를 받은 뒤에 결제가 완료됩니다. 
최초 판매자는 자신의 은행계좌를 통해 돈을 받게 되는데 이는 신원확인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후에는 아마존 계정에 사이버머니를 통해 적립되어, 아마존 물품을 살 수 있는데 사용됩니다. 

아마존은 중고 제품을 산 뒤 수수료를 받고 판매를 할 수 있고, 중고 제품 매입에 필요한 비용은 자사 쇼핑몰 사이버머니로 지불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알라딘문고가 중고책 매입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마찬가지, 아마존은 이보다 한단계 나아간 사업모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DDD] 닌텐도 3DS용 닥터파리오 '역전! 특효약 및 세균 박멸!' 출시   
[DDD] 무손실 음악플레이어 아스텔앤컨 AK380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