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아이리버 하이엔드 휴대용 음악기기 'AK380' 공개 Digital2015-06-06 23:53:40

MP3플레이어가 스마트폰에게 밀려났지만, 무손실 음원을 재생하는 하이엔드 모바일 음악플레이어 시장은 오히려 최근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아이리버는 포터블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아스텔앤컨의 신모델 AK380을 국내에서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AK380은 주로 거치형 하이엔드 시스템에 사용되는 일본 아사히카세이 마이크로디바이스 사(AKM, Asahi Kasei Microdevices)의 최신 DAC인 AK4490를 듀얼로 장착한 모델입니다. 

32bit 384kHz 원음 재생을 지원하고, DSD 128 역시 PCM으로 변환하지 않고 Native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전문가 오디오 시스템을 휴대용으로 바꾼 것입니다.  


AK380은 원음이 가진 특성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세밀한 주파수 조절이 가능한 Parametric EQ를 적용하였으며, 전용 Audio DSP를 별도로 장착하여 기존 10band, 0.5dB 단위의 EQ조정을 20band, 0.1dB 단위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섬세한 튜닝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기존 CPU에서 처리하던 EQ 관련 연산 활동을 전용의 DSP를 통해 독립적으로 구현함으로써 CPU 부하를 크게 줄였습니다. 
AK380은 DLNA 1.0을 지원하여 동일 AP 내에서 NAS/PC와의 연동은 물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스마트폰과 타블렛으로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micro USB 단자와 Balanced Output 단자를 넣어 다양한 용도로 확장이 가능하며, AK380에 최적화된 CD-Ripper, 전용 AMP 및 크래들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무게를 가볍게 하면서,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항공기 소재로 사용되는 두랄루민(Duralumin)과 카본 파이버(Carbon fiber) 소재를 함께 했으며, 홈키(Home-Key)는 아스텔앤컨 제품 최초로 압력감지식 메탈 터치를 적용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가격도 높아졌습니다. 국내 출시 가격은 428만원(VAT 포함)이며, 최고급 천연 가죽 소재의 케이스와 보호 필름이 번들로 제공되고, MQS 음원 사이트 ‘그루버스(groovers.kr)’에서 총 100곡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출시 기념 사은품에 포함됩니다.  
 

[DDD] 애플에 이어 구글도 플래시 컨텐츠 제한.HTML5에 집중   
[DDD] 베데스다 소프트웍스 '폴아웃4' 예고편 공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