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드롭박스 서비스 시작 8년만에 4억 사용자 달성 Digital2015-06-27 14:05:54

드롭박스는 지난 24일 자사 서비스 사용자 수가 전세계적으로 4억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드롭박스는 2007 년 6 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8 년을 맞이했습니다. 
현재는 하루 12억 파일이 동기화되어 1시간에 10만개 이상의 공유 폴더 및 공유 링크가 생성되고 초당 4000 번 파일이 편집된다고 합니다. 

세계 800 만개 이상의 기업에서 Dropbox를 업무에 활용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Dropbox를 이용하고있는 기업은 10 만개에 달한다고 합니다.
드롭박스는 파일 동기화와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한 웹 기반의 파일 공유 서비스입니다.
2007년 MIT의 졸업자인 드류 휴스턴(Drew Houston)과 아라시 페르도시(Arash Ferdowsi)가 Y 콤비네이터의 벤처기업으로 시작했습니다.

무료와 유료 서비스를 모두 지원하며 유사한 웹스토리지 서비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윈도, 맥 OS X, 리눅스뿐만 아니라 iOS, 안드로이드, 윈도 모바일, 블랙베리 OS 등도 지원합니다.

드롭박스는 한 계정 당 무료로 2GB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구글과 MS가 무료 클라우드 계정을 확대해 견제하고 있는데, 드롭박스는 기업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추가해 차별화하고 있습니다. 


[DDD] 소니, 4K 지원 네트워크 카메라 공개   
[DDD] 구글 무료 음악 서비스 '구글 플레이 뮤직' 시작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