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손정의. 소프트뱅크의 미래 IoT, AI, 로봇에 집중 Digital2015-08-02 22:57:04

일본 소프트뱅크가 7월말 일본에서 '소프트뱅크 월드 2015'를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소프트뱅크가 1년간 실적과 미래 전략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입니다.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은 이 자리에서 앞으로 전략 사업을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로봇으로 설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손정의 회장은 인터넷 혁명이 앞으로 정보혁명으로 이어질 것이며, 기업의 성장열쇠는 정보를 어떻게 무장하는지, 성장전략을 어떻게 가지고 있는지로 구분된다고 밝혔습니다. 

정보 무장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IT자원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입니다. 클라우드업무환경 등으로 유연한 일하는 환경을 만들고, 성장전략은 특정 부문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손정의 회장은 앞으로 스마트로봇이 인간의 지능을 넘어서는 환경이 올 것이며, 로봇을 활용한 다양한 산업이 만들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실 로봇은 다른 기업들도 주력하고 있는 분야이기는 하지만, 소프트뱅크는 올해 초 페퍼라는 로봇을 리스형태로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하반기에는 기업을 대상으로 로봇 판매에 나섭니다. 손회장은 박물관 음식점 등에 로봇이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IoT와 인공지능 경우에는 어떻게 진행할 것인에 대해서 구체적인 언급을 하지 않았지만, 
다른 기업들과 차별화된 고도의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DDD] 렉서스 공중부양 호버보드 시험 운행 영상 공개   
[DDD] 미쓰비시 급속 충전 기능을 적용한 상용 전기차 '미니캡-MiEV' 출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