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빅데이터로 관광객 움직임 시각화 분석 하는 'inbound insight' Digital2015-08-13 11:29:28

기업들은 고객과 시장 조사를 위해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2020년 도쿄 올림픽을 대비해서 관광객들의 수요를 조사하고 있는데, 외국인 관광객들이 트위터에 올리는 정보를 빅데이터로 분석해 시각화 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일본 IT업체 나이틀리는 시각화 솔루션 '인바운드 인사이트(inbound insight)'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솔루션은 트위터 등의 사용자 정보를 분석해 시각화 할 수 있는 것으로 간단한 기능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트위터, 웨이보 등을 통해 위치정보를 포함한 일본 내 SNS 데이터를 수집해 관광객들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확인을 해서 분석합니다. 

위치정보를 포함하기 때문에 특정 지역에 있는 관광객들이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는지, 어떤 것이 화제인지에 대해 시각화해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최근 지방자치단체들이 빅데이터로 관광객들을 분석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이 빅데이터 분석은 통신사와 연계해 진행하는데, 이는 외국인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해외 관광객의 성향, 비용비율 등을 조사하기 위해서는 각 나라에서 주로 사용되는 SNS와 연동 위치정보를 분류하면 
국내에서도 해외 관광객들의 동향을 빅데이터로 분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DDD] 현대차 차세대 프리미엄 세단 컨셉트 이미지 공개   
[DDD] 쉐보레 임팔라 국내 출시. 대형세단 시장 변화 예고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