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일본 국토 지리원 여름철 침수 위험을 빅데이터 시각화 Digital2015-08-28 00:13:54


일본 국토 지리원은 지도에서 특정 위치의 침수 위험을 확인할 수있는 '지점 별 침수 시뮬레이션 검색 시스템'를 공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자신이 살고있는 지역에 어떤 침수 위험이 있는지를 알기 위해 개별로 확인해야 했던 것을 인터넷 전자지도에서 바로 찾아볼 수 있게 한 빅데이터 시각화 솔루션입니다. 

이 서비스는 아직 일본 전역을 커버하고있는 것은 아니지만, 주요 침수지역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지도 위에서 시각화해 표시하기 때문에 지도에서 원하는 곳을 바로 클릭함으로써 침수 위험지역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침수 위험지역을 클릭하면 어느 정도 침수 위험이 있는지도 색과 숫자로 표기해서 전문지식이 없는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같은 빅데이터 시각화 솔루션은 공공 부문에 적용돼 천재지변과 같은 문제를 쉽게 일반인들에게 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DDD] 에이수스. 빅데이터, IoT 분야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DDD] LINE 최대 200 명으로 위치 정보를 실시간 공유 할 수있는 애플리케이션 'LINE HERE' 출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