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추수감사절-블랙 프라이데이 온라인 매출의 76%가 1%의 상품군에서 발생 Digital2015-12-05 12:50:08
어도비(http://www.adobe.com/kr)는 미국 연휴 시즌의 온라인 쇼핑 매출을 예측 분석한 ‘2015 디지털 인덱스 온라인 쇼핑 예측’(2015 Digital Index Online Shopping Prediction)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보고서에서, 어도비는 올해 미국 연휴 쇼핑 기간 동안 온라인 총 매출액이 작년보다 11% 증가한 총 830억 달러(USD)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온라인에서 발생한 지출의 76%가 전자제품(60%)과 기프트 카드(10%)를 비롯한 1%의 제품군에 집중되어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추수 감사절에는 지난 해보다 18% 증가한 16억 달러 온라인 매출을 기록하며 2년 연속 가장 빠른 온라인 판매 성장세를 보일 전망입니다.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는 지난 해 대비 15% 증가한 27억 달러의 온라인 매출이 발생하는 한편, 사이버 먼데이(Cyber Monday)의 온라인 매출은 연간 12% 증가해 사상 최초로 30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선물로 인기를 끄는 제품은 스타워즈 BB-8 드로이드와 애플 와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 마인크래프트와 헤일로5(Halo 5) 비디오 게임 등입니다.

어도비는 추수 감사절에 26%의 평균 할인가가 적용되어 시즌 온라인 최저가를 기록하는 한편, 해당일에 품절 사태가 일어날 가능성 또한 83%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어도비 온라인 쇼핑 예측 보고서는 업계 내 가장 포괄적인 보고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 7여년간 4500개의 리테일 사이트에서 집계된 1조 건 이상의 익명의 방문 데이터와 5천 5백만 개의 제품 품목의 분석을 기초로 했습니다.

어도비는 미국 내 상위 500개 유통업체에서 온라인으로 소비되는 10달러 중 7달러 50센트가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를 통해 처리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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