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랜섬웨어 주의보. 확인되지 않은 메일 주의해야 Digital2015-12-15 17:18:04

최근 랜섬웨어로 피해를 입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랜섬웨어는 '몸값(Ransom)'과 '제품(Ware)'의 합성어로 PC에 불법으로 설치돼, 사용자 문서와 이미지 등을 암호화한 뒤 돈을 요구하는, 악성프로그램입니다.

무차별적으로 배포되며 비트코인 등 사이버머니를 입금하면 암호를 풀 수 있는 키를 제공한다고 협박하는 방식입니다.
랜섬웨어는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퍼져 있었지만 올초 우리나라와 일본에도 확산 돼 보안이 취약한 개인과 기업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랜섬웨어는 관련 피해가 커지면서 보안업체들이 이를 막을 수 있는 패치를 제공해 잠잠해졌지만, 
지난달 변종 랜섬웨어 '크립토락커(Crypt0L0cker)','크립토월(CryptoWall)'이 등장하면서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랜섬웨어의 피해를 줄이려면 보안SW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하고, 확인되지 않은 메일의 실행파일을 열지 않아야 합니다. 
대부분 랜섬웨어는 경품당첨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첨부된 압축파일을 열고, 실행해야 가동 됩니다. 
파일이 실행되면 문서, 사진 파일의 확장자가 VVV로 바뀌면서 암호화 됩니다. 

암호화된 파일은 암호키가 있어야 해독이 가능한데, 최근 랜섬웨어는 돈을 내도 암호키를 주지 않거나, 아예 암호키가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관련링크 : https://www.rancert.com/


[DDD] 소니코리아 HRA 컴팩트 오디오 시스템 ‘CAS-1’   
[DDD] 테크윈드 PC를 내장한 키보드 ' WP004' 출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