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폭스바겐을 어둠 속에서 구하라! by 그린피스 Driving2011-07-07 23:47:05





자동차 업체들은 태생적으로 이산화탄소를 배출할 수 밖에 없는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환경업체들로부터 지탄을 받고 있지요.

폭스바겐이 CO2 배출에 대해 적극적인 입장을 보이지 않는다는 이유로 그린피스는 폭스바겐을 '어둠의 세력'으로 규정하고

스타워즈를 패러디한 영상물을 유투브에 띄웠습니다.

폭스바겐은 전세계 1위 자동차 업체이며, 유럽 전체 자동차 판매량 20%를 담당하고 있지만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낮은 차량은 일부분에 지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폭스바겐은 자사 차량에 친환경 블루모션 제품군을 적용하고 있지만. 대부분 판매되는 차량은 일반 모델입니다.

스타워스 패러디를 적용한 것은 폭스바겐이 신형 파사트를 출시하면서 만든 스타워즈 패러디 광고를 다시 한번 비꼰 것입니다.

그린피스는 영상물에서 폭스바겐을 다스베이더로 표현하고, 영화에서처럼 어둠의 세계에서 구해야 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출연하고 패러디이기는 하지만 재미있는 이 영상물은 유투브에 공개되면서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스타워즈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루카스 필름은 스타워즈 저작권을 이유로 유투브 영상물 상영금지를 요청해 중단된 상태입니다.



그러나 일부 유투브에는 여전히 영상이 남아있고, 그린피스는 홈페이지와 다른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해 해당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폭스바겐 2012 파사트 광고




- 그린피스 패러디 영상은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http://www.vwdarkside.com/

[DDD] 자동차 + 집. 디자이너 Jon Salerno의 Microhome   
[DDD] 르노삼성차 뉴 SM7 출시 임박. 내부 사양 공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