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트랜스포머에 등장하는 자동차들. 쉐보레 '스파크' 등... Driving2011-07-09 12:27:47



트랜스포머(Transformers)는 미국의 완구회사 하스브로의 인기있는 완구 로보트 이름에서 시작되었다. 트랜스포머는 이후 만화책, 애니메이션, 영화 등으로 다양하게 그 영역이 확장되었다. 특히 1984년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시리즈 《트랜스포머》(이하 G1이라 부름)가 만들어진 후 많은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만들어졌다. 애니메이션 중에서는 《G1》, 《트랜스포머 더 무비》, 《트랜스포머: 비스트워즈》 등이 큰 인기를 모았고, 실사 영화로는 《트랜스포머》(2007)와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2009)이 있으며 둘 다 흥행에 성공하였다.

- 위키피디아 http://ko.wikipedia.org/wiki/%ED%8A%B8%EB%9E%9C%EC%8A%A4%ED%8F%AC%EB%A8%B8

트랜스포머3가 개봉되면서 다시한번 트랜스포머에 등장한 자동차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영화에서 수 많은 자동차들이 볼거리를 제공해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까지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드는 것입니다. 자동차 업체 GM은 트랜스포머 스폰서로서 영화내에 많은 차량을 등장시키고 있습니다.
GM이 영화에 투자한 비용은 높지만 홍보가 중요한 자동차 업계에서 전세계를 대상으로 자사 자동차를 이렇게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 또 있을까요? 

 영화를 보고 난 뒤에 등장 자동차를 사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생겼을 뿐 아니라 소유한 사람도 기분이 으쓱해졌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트랜스포머 3에서는 이전 등장 모델 뿐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 모델도 많이 등장합니다. 걸윙을 적용한 스포츠카 SLS (F1 대회 선두 차량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나 삼성전자 이건희 회장, 배우 배용준씨가 타고 다니는 마이바흐 등도 등장합니다. 또 주인공인 범블비(카마로)와 GM 트럭, GMC 픽업도 등장합니다. 
 아쉽게도 2탄에서 재미있는 역할을 했던 스퀴즈(스파크)가 빠졌습니다.  

자동차 업체들이 영화를 통해 홍보하는 일은 자주 있습니다. 아이언맨에서 등장하는 대부분의 자동차는 아우디 차량이며, 영화배우 제이슨 스타뎀이 등장하는 액션 영화에는 항상 많은 자동차 업체들이 줄을 서고 있습니다. 광고와 달리 제품에 대한 인상이 강하게 남으며 계속해서 반복 재상이 되기 때문에 자동차 업체로서는 중요하게 생각할 수 밖에 없습니다.
현대자동차도 미국 인기 드라마 '24'에 제네시스 등을 과감히 노출한 바 있습니다.

트랜스포머3에 등장한 벤츠 SLS 55AMG는 문이 위로 열리는 걸윙 도어를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엔진소리만 들어도 부르르 떨리는.
차 자체에서 나오는 위엄이 대단한 차입니다. 자동차 경주차가 현실이되는 그런 차입니다. 국내 판매가격은 1억 후반에서 2억초반입니다.



극중에서 후반에 등장하는 마이바흐는 달리는 1등석을 표방한 자동차입니다. 고객 요청에 따라 제작되는 마이바흐는 롤스로이스가 가지고 있던 시장을 상당 부분 빼앗는데 성공하고 가장 럭셔리한 자동차로 자리잡았습니다. 영화에서 등장하는 차량은 마이바흐 컨버터블입니다.
마이바흐는 5500cc, 6000cc 대배기량을 가지고 있는데 5억7000만원에서 8억원입니다. 연비가 리터당 5.5km 밖에 안되기 때문에 타고나가는 것 자체가 무서운 차량이기도 합니다.



자동차로 보면 2탄에 등장한 모델들이 더 재미있었습니다.

주인공 범블비(카마로)는 박진감 넘치는 장면에 잘 어울립니다.



카마로는 국내에도 출시됐습니다. 완제품으로 수입되다보니 가격이 4700만원으로 높은 것이 흠이지만.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기분을 느낄 수 있겠지요.




2탄에서는 스파크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습니다. 경차임에도 멋진 디자인을 갖춘 스파크는 기존 마티즈가 가지고 있던 이미지를 완전히 벗어버리고 경차의 새로운 시장을 열었습니다. 동력성능만 조금 개선된다면 더할나위 없을 텐데요.






영화에서 등장한 스퀴즈는 현재 국내에서 쉐보레 스파크와 거의 같은 모습입니다. 하지만 휠과 미세한 선의 차이가 다른 느낌을 내고 있습니다.



일단 영화에서 등장하는 차량은 2열 문이 없는 쿠페입니다. 덕분에 더 날썐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18인치 쯤 되어 보이는 대형 휠이 적용돼 있어, 가는 스파크 바퀴와는 다릅니다.



그래도 영화에서 나온 형태로 출시됐다는 것이 다행입니다. 전면 그릴도 쉐보레로 바뀌면서 더 잘 어울립니다.



왼쪽에 있는 차량은 GM이 글로벌 경차로 만들면서 최종 양산단계까지 검토한 모델인비다. GM은 여러가지 컨셉트카를 공개한 뒤 전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해 스파크를 최종 디자인으로 선택했습니다.



귀여운 쪽이라면 이 차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 장면을 보니 스파크 쿠페 모델이 나와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군요.



다음에는 트랜스포머 이외 다른 영화에 등장한 자동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 그리고 한국지엠주식회사는 트랜스포머3 개봉에 맞춰 스파크 트랜스포머 에디션을 올해 1000대 한정으로 출시합니다.

가격은 11,520,000원입니다.(수동)






[DDD] 크라이슬러코리아 '올 뉴 300C'   
[DDD] 자동차 + 집. 디자이너 Jon Salerno의 Microhome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