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소셜쇼핑에 등장한 자동차 할인 쿠폰 Driving2011-07-20 00:30:26


반값 쇼핑이라고도 불리는 소셜쇼핑이 인기입니다.
대부분 음식점이나 생활용품에 적용되는 이 쇼셜쇼핑은 일정 구매자에 도달했을 때 할인되는 색다른 공동구매 방식입니다 .
소셜 쇼핑에 힘입어 한 자동차 유통 업체가 자동차 구입시 500달러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199달러에 판매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301달러를 절약할 수 있는 셈입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이에 대한 소비자들 관심은 저조했습니다. 10명이 구매를 희망해야 이뤄지는 이 쿠폰은 단지 4명만이 참여해 취소가 된 것입니다. 
301달러는 큰 돈이지만  자동차 가격이 너무 높기 때문에 이 정도 할인은 소셜쇼핑이 아니더라도 자동차 딜러와 충분히 얘기해서 깍을 수 있을 정도라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는 위메이크프라이스에서 차량(소량)을  할인가격에 판매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할이 폭이 크긴 했지만 출시된지 오래된 차라서 큰 할인혜택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지금은 시기상조이겠지만 앞으로 자동차를 50% 할인해주는 소셜쇼핑이 등장하기를 기대합니다. 자동차 업체들은 연식이 지난 재고차를 처분하고 싶어할 것이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조금이라도 저렴한 차를 구입하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DDD] 토요타 미국에 소형차 'IQ' 출시. 가격은 1만5500달러 부터..   
[DDD] 토요타의 미래 멀티미디어 컨셉 'Toyota Window to the world - multimedia system'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