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한국닛산 530마력으로 성능 높인 슈퍼카 '2012년형 GT-R 출시. 가격은 1억6600만원. Driving2011-07-22 18:34:54





한국닛산이 530마력으로 성능이 업그레이드 된 수퍼카 '2012년형 GT-R'을 출시합니다. 

가격은 1억6600만원으로 웬만한 아파트 전세값 정도 됩니다.
 
일반 승용차에 비교하면 터무니 없이 비싼 가격이지만,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이 3초대(3.046초 라는 기록도 있고, 2.9초 후반대라는 기록도 있습니다) 

스피드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가격대비 성능이 꽤 괜찮은 차량입니다. 

브랜드를 비교할 수는 없지만 포르쉐와 메르세데스벤츠 AMG 상급 차량들과 비교해보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기도 합니다. 

 GT-R은 '기술의 닛산'을 대표하는 모델입니다. 닛산은 포르쉐를 넘어서는 슈퍼카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 왔고, 뉘르브르그링 랩타임에서 경쟁자들을 제치기도 했습니다. 

 어떤면에서 일본 자동차 업체 자존심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GT-R은 플레이스테이션 인기 게임 그란투리스모에도 주연으로 등장합니다.

 게임이 아닌 드라이빙 시뮬레이션을 표방하고 있는 그란투리스모에서 GT-R은 완벽히 재현돼 있으니, 실제 GT-R은 못타더라도 게임에서 기분은 낼 수 있습니다.

닛산에서 얘기하고 있는 GT-R 장점은 궁극의 스포츠카로 골프백도 들어가는 트렁크를 갖춘 '현실적인' 스포츠카 라는 점입니다.

GT-R은 거대한 차체, 특히 커다란 4개의 원형 후미등은 멀리서도 박력을 느낄 수 있게 해주며 낮게 깔리는 배기음은 마치 거대한 야수를 연상케 합니다.

국내 GT-R은 1년에 35대 한정해 판매되기 때문에, 도로에서 쉽게 볼 수 없습니다. 서울 인근에서 몇 번 봤는데 4개의 원형 후미등은 마치 GT-R이 살아있는 생물체처럼 느끼게 해주더군요. 

좀더 구경하고 싶었는데, 바로 눈 앞에서 사라졌습니다.

2012년형 GT-R은 가격이 1억 6600만원으로 메탈실버버전은 1억6900만원입니다. 300만원 차이니 대부분 메탈실버버전을 택하겠군요.

보도자료 전문

한국닛산㈜(대표: 켄지 나이토/www.nissan.co.kr)은 디자인, 성능, 친환경 기술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멀티 퍼포먼스 수퍼카 2012년형 GT-R을 국내에 출시했다. 닛산의 플래그십 모델, GT-R 라인에 새롭게 추가되는 2012년형 GT-R은 확장된 전방 그릴, 더욱 길어진 후방 범퍼와 디퓨저, 전방 범퍼 아래 부분에 새롭게 추가된 LED 하이퍼 주간등과 후방에 추가된 LED 안개등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강렬한 디자인을 자랑하며 보는 이를 압도시킨다.   레드 색상의 엔진 커버를 새로이 도입, ‘붉은 심장’으로 강력한 힘을 제시하는 2012년형 GT-R은 3.8리터 트윈터보 V6 VR38DETT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530마력(기존 모델의 경우 485마력), 최대 토크 62kg.m의 강력한 파워를 뿜어낸다. 여기에 6단 듀얼 클러치를 포함하는 독립형 리어 트랜스액슬 아테사(ATTESA) E-TS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하여, 8.3Km/L의 우수한 연비 및 미국 ‘ULEV(Ultra Low Emission Vehicle)’ 기준에 부합하는 친환경성을 실현했다.  또한, 자연력을 활용한 에어로 다이내믹 디자인을 통해 주행 시 공기저항계수(0.26; 기존의 경우 0.27)를 세계 최저 수준으로 낮추고 전, 후면 다운포스는 10% 증가시켜 주행의 역동성 및 안정성을 보여준다. 엔진룸 냉각을 위해 더욱 커진 프론트 그릴에는 ‘싱글 파워 인테이크’와 ‘후드 스쿠프’를, ‘에어로 블레이드 펜더’는 타이어 주변과 차체를 따라 전방에서 들어오는 모든 기류를 통제한다.  이와 함께 다기능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엔진부스트 압력, 오일 온도, 최적의 기어비 등의 정보를 알 수 있으며 첨단 자동 온도 조절 장치/11개의 스피커를 통해 생생한 음향을 제공하는 보스(Bos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9.3GB 뮤직박스/푸시버튼 스타트 기능을 포함한 인텔리전트 키 등 동급 최강의 편의장치를 갖추고 있다. 트렁크는 골프백 2개가 들어갈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닛산 브랜드 세일즈·마케팅 총괄 엄진환 이사는『닛산의 플래그십 모델이 한층 더 세련되고 강한 모습으로 돌아왔다』고 전하며, 『수퍼카에서 볼 수 없는 최첨단 편의장치와 부드러운 주행감, 연비까지 갖춘 이번 2012년형 GT-R은 닛산의 최첨단 기술이 집약되어 있는 모델이며, 일반 주행 시에도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닛산의 플래그십 모델, 2012년형 GT-R 가격은 166,000,000원(VAT 포함), Ultimate Metal Silver의 경우 169,000,000원(VAT 포함)이다.


[DDD] 배트맨의 애마 '배트모빌' 변천사   
[DDD] 토요타 미국에 소형차 'IQ' 출시. 가격은 1만5500달러 부터..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