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배트맨의 애마 '배트모빌' 변천사 Driving2011-07-23 04:19:18


위 동영상은 배트맨 비긴스와 다크나이트에 등장하는 배트모빌 개발 장면입니다. 

배트맨과 항상 같이 등장하는 배트모빌은 영화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존 자동차와 달리 미래지향적이고, 성능 또한 배트맨을 보좌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해야 합니다. 

영화에서 등장한 배트모빌은 현대적인 차이지만, 실제 배트모빌은 1939년 배트맨 만화에서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처음에는 배트모빌이라는 이름도 없이 그냥 배트맨이 모는 차였습니다. 

하지만 1966년 배트맨 TV시리즈가 등장하면서 실제 주행이 가능한 배트모빌이 등장했습니다. 
배트맨과 그의 조수 로빈이 타는 배트모빌이 처음으로 등장한 것입니다. 


이 배트모빌은 최근 배트맨 영화를 본 사람에게는 어색한 모습이지만, 이전 티비 프로그램을 기억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이 모습이 배트모빌의 모습입니다. 

이 배트모빌은 1955년 링컨 컨셉카 푸투라에서 따왔습니다. 


푸투라와 상당히 비슷한 모습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릴 때 이런 형태 배트모빌 장난감은 어린이들의 선망의 대상이었지요. 

이후 만화와 애니메이션에서 배트모빌은 다양한 모습을 하고 등장합니다. 
대부분은 이미 나와 있는 차를 손봐서 배트맨이 타고 다니는 고성능 차로 나왔습니다. 

그러다가 1989년 배트맨이 본격적으로 영화화 되면서 배트모빌은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이전 배트모빌을 완전히 잊어버리도록 만드는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한 것입니다. 


배트맨 영화 감독을 맡은 팀버튼은 이전과 같은 배트모빌이 아니라 좀 더 특별한 차량을 원했습니다. 
기존에는 전혀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모습의 배트모빌을 만들었고, 이 고성능 차량은 배트맨, 배트맨 리턴스에 등장하면서 
 자동차를 좋아하는 어른들까지 사로잡습니다. 

하지만 배트모빌은 배트맨 비긴스가 등장하면서 새로운 모습으로 바뀝니다. 
영화 이야기상 배트맨의 초기 부문인 만큼 좀 더 클래식한 모습을 갖춰야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등장한 배트모빌은 이런 독특한 형태로 태어났습니다. 특수효과팀은 이를 위해 새로운 차를 다시 만드는 수고를 했습니다. 
좀 오래된 듯하면서도 고성능 차라는 이미지는 그대로 갖춰야 했기 때문입니다. 
위 동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배트맨 비긴스에서 등장한 배트모빌은 실제 주행이 가능한 차량입니다. 

그리고 이 배트모빌에는 한가지 비밀이 숨겨져 있는데, 바로 
내부에 '배트 포드'라는 바이크로 분리된다는 점입니다. 
배트맨 다크나이트에서 배트포드가 등장한 장면에서 모두들 탄성을 지를 수 밖에 없었습니다. 
대부분 공상과학영화에서 등장하는 차와 바이크는 현실감이 없는 차량이었지만, 이 배트모빌과 배트포드는 현실감을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다음 배트맨 시리즈에는 새로운 배트모빌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크나이트를 보신 분은 알겠지만, 기본 배트모빌은 조커에게 파괴됐기 때문에, 새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미 두편이나 나왔으니 영화사에서는 같은 배트모빌을 내놓지는 않겠지요. 






[DDD] 허머로 만든 이동식 집. '허머 홈'   
[DDD] 한국닛산 530마력으로 성능 높인 슈퍼카 '2012년형 GT-R 출시. 가격은 1억6600만원.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