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다음달 출시 예정 닛산 큐브 예약구매만 700명 Driving2011-07-27 00:40:27

 닛산 큐브가 국내 출시 1달을 남기고 있습니다. 현재 예약구매자만 700명이 넘는다고 하니 굉장한 인기입니다. 
 닛산이 한달에 판매하는 자동차가 알티마 인기를 업고 올 초에 최초로 400대를 넘었으니 500대가 넘는다는 것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알티마가 왜 이렇게 안팔리는지도 의문입니다. 같은 가격대에는 대적할만한 차가 없습니다)

 한국닛산은 이번 큐브 판매에 사활을 걸고 있는데, 갑자기 늘어난 판매량에 맞는 대응을 충분히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좋은 제품, 좋은 기회를 가졌음에도 그에 따른 대응이 부족해 제대로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를 수도 없이 봐왔기 떄문입니다.

 큐브 경우 국내에 경쟁차종이 없기 때문에 큰 문제만 없으면 들여오는만큼 다 판매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큐브가 성공해 다른 브랜드들도 2000만원 전후 소형차를 좀 들여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큐브는 너무 편한차입니다. 씽씽 달리지는 않지만 일반도로와 고속도로 주행에 아무런 문제가 없고(물론 높은 속도방지턱에서는 튀지만),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한 부분, 실내 수납공간은 볼 때마다 신기합니다.
2열을 접으면 SUV 정도 공간이 확보되고,1열에도 곳곳에 수납함이 있어서 자질구래한 물건들을 마음껏 펼쳐놓을 수 있습니다. 성능과 상관없이 사용하기가 너무 편리한 차입니다.

 현재 국내에 들여온 일산 큐브는 배기량 1500cc가 대부분이며, 다음달 들여올 큐브는 배기량 1800cc라서 일반적인 이동수단, 넓은 적재성, 개성 등 여러가지를 고려할 때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큐브 2세대는 둥근 디자인. 좀 더 클래식해서 3세대가 완전한 대체가 아니라 2세대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람도 꽤 많습니다.



문이 크고 좌석이 낮기 때문에 타고 내리는 것이 무척 편리합니다.

일본 직수입 차량은 운전석이 오른쪽에 있습니다.




센터페시아는 단순해서 한번에 익힐 수 있습니다. 아래에도 운전석과 별도로 컵홀더가 있습니다.


2세대 계기판은 아주 단촐합니다.반면 3세대는 화려합니다. 2세대 큐브 경우 실주행 연비는 12km/l 정도 나옵니다.


운전대는 3포크 방식입니다.

큐브가 국내에서 박스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DDD] 신형 그랜저 LA 오토쇼에서 미국 시장 공개   
[DDD] 유가 고공행진, 친환경 이슈로 미국내 소비자들 4기통 엔진 선호. 6기통 비율 낮아져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