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미국 어르신들의 자동차 선호도. 1위는 링컨 타운카 Driving2011-07-28 01:41:29


자동차 왕국 미국(사실 2년전부터 중국이 그 자리를 차지했지만)에서 자동차는 이동수단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집과 직장 이외에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 차일 수 있기 때문에, 미국에서 자동차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은 매우 깐깐한 기준으로 선택합니다.

 자동차 마니아들은 배기량과 출력, 서스펜션 등 주행 성능을 세심하게 보겠지만, 차를 구입하는 대다수는 디자인, 브랜드, 내장, 편의장치 순으로 확인합니다. 최근에는 연비 부문에서 민감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먼저 체크하는 분도 많습니다.

미국 소비자들 경우 평생 적게는 3대, 많게는 10대 가량 자동차를 타기 때문에 대부분 어느정도 자동차에 대한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가지들이 조합해서 해당 차종에 대한 이미지를 만든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차종별로 보면 1위는 링컨타운카, 2위는 뷰익 Lucerne 2위는 캐딜락 DTS, CTS웨건, 캐딜락 STS로 
미국차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르신들도 잘 달리는 차를 좋아하는 것 같군요. 

 읷
이 것이 어르신들 구매 1순위 타운카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도 미국차에 대한 선호도가 절대적입니다. 
뷰익, 링컨, 캐딜락, 크라이슬러, GMC 등에 대한 지지도가 압도적입니다 .반면 현대와 기아는 10위와 11위를 차지했습니다. 

 연세가 좀 있으면, 제 아무리 알뜰하게 살았다고 하더라도 링컨이나 캐딜락을 운전하는 것이 미국 어르신들의 꿈인 것 같습니다. 
 

[DDD]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프리우스'   
[DDD] 신형 그랜저 LA 오토쇼에서 미국 시장 공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