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시넷이 뽑은 테크차 1위 아우디 A7, 아우디 A4 순... Driving2011-07-30 10:23:55






미국 IT 미디어 씨넷이 발표한 테크차 순위 1위에 아우디 A7이 선정됐습니다. 
아우디 A7은 쿠페 해치백이라는 독특한 장르를 만든 차량인데 구글어스와 연동되는 내비게이션, 구글 지역 검색, 유류비 검색,
위키피디아 지역정보 등 다양한 IT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첨단을 달리는 차량인데 블루투스 연동 기능은 없다고 합니다. 왜 일까요?


아우디 A4 경우 3D 전자지도를 적용했고, 음성명령을 운전대 버튼으로 조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럭셔리 대형 세단 부문에서 파란을 일으키고 있는 재규어 XJ 터보 경우 바우어앤 윌킨스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돼 있어서, 낮은 비트레이트의 MP3 파일 조차도 멋지게 재생해 준다고 합니다.

 공도의 괴물이라고 불리는 GT-R은 듀얼클러치, 액티브 서브펜션, 4륜구동 부문에서 테크카로 뽑혔습니다. 
 국내에서 한해 25대만 한정으로 판매되고 있는 GT-R은 커다란 4개의 원형 후미등이 인상적인 차량입니다.

 5위을 차지한 볼보 S60 경우 개인적으로 테크 차 1위로 꼽아도 손색이 없는 차량이라고 생각됩니다.
 차선이탈 방지, 측면 사각지대를 경고해주는 기능(이 기능 경우 모든 차량에 탑재해야 할 정도로 편리합니다. 가끔 오작동도 있지만요)
 저속 진행시 보행자 충돌 경고 ( 전방 장애물이 있을 경우 경고 또는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킵니다)
 S60은 자동차 자체 매력이 부족한 것이 아쉬운 점이지요.

 앞으로도 최신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차량이 등장할 전망이기 때문에 이 부분이 기대 됩니다.

 우선 스마트폰 연동 기능을 통한 텔레매틱스 환경 구축,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혁신적인 기능(최근 자동차 업체들은 에어백 등 사고 후 피해를 최소화해주는 기능 외에 운전자 눈 깜빡임을 인식해 졸음운전을 할 때 경고하는 등 사고 자체를 막아주는 기술들을 개발 중입니다)이 지속적으로 등장할 전망입니다.  

출처

http://reviews.cnet.com/best-tech-cars/?tag=rightColumnArea1.0

[DDD] 닛산 '리프' 전기차 부문 판매량 쉐보레 볼트와 큰 차이로 앞서   
[DDD] 아이서플라이 태블릿 추천도 조사. 애플 아이패드 8.8로 1위 삼성전자 8.5점으로 3위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