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BMW 미래 운송수단 'i ' 공개 Driving2011-08-02 18:22:47





BMW가 지난주 독일에서 서브브랜드 'i'를 공개했습니다. 

i는 BMW가 추구하고 있는 미래 이동수단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로 단순히 자동차 뿐 아니라 제조에서 충전 인프라까지 포함하고 있는, 미래형 운송수단입니다.  

i브랜드는 에너지효율을 극대화한 미래형 운송수단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BMW i시리즈는 CUV 형태 i3와 세단형 i8 두 가지로 우선 출시됩니다. 엔진과 전기모터를 모두 갖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로
BMW 이미 i3 경우 충돌테스트 등 기본적인 주행성능 테스트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i3은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i8은 2013년 출시 예정입니다. 

두 차량은 전기를 바로 충전할 수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 입니다. 
현재까지 등장한 하이브리드카는 내연기관의 도움을 받아 충전을 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엔진이 돌아가면 그 에너지를 자체 배터리에 저장한 뒤 전기모터를 돌리는 형태인 것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전기모터와 배터리 역할이 더 중요합니다. 휴대전화를 충전하는 것처럼 전원이 있는 곳이면 어디서나 충전이 가능합니다. 한번 충전으로 160km 정도를 주행할 수 있으며, 소용량이기는 하지만 엔진이 있으니 배터리가 없을 경우 휘발유를 넣어 주행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경우 주행거리가 짧고, 충전시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지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경우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다른 업체들도 전기차로 바로 가기보다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거쳐가는 방법을 고려하고 있는데, BMW의 이런 결정이 다른 자동차 업체 향후 전략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DDD] 컨슈머리포트 혼다 신형 시빅에 추천 점수 강등   
[DDD] 닛산 전기차 '리프' 위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출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