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지난달 미국 자동차 판매 미국 브랜드 강세. 일본차는 약세 Driving2011-08-04 00:36:16


지난달 미국 자동차 판매대수를 집계한 결과 미국차와 독일차는 판매가 늘어난데 비해, 일본 브랜드는 전반적으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닛산 만이 6% 가량 판매량이 늘었으며, 토요타와 렉서스, 혼다 등은  20% 대 하락을 면치 못했습니다. 미쓰비시 경우 증가율로 보면 Jeep에 비해 2위를 기록했지만 판매량이 워낙 적었기 때문에 성장을 했다고 보기가 어렵습니다.

 일본 자동차 업체들은 지진 여파가 아직도 있는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리콜과 지진이 연달아 일어났기 때문에 구매자들에게 심리적인 장벽을 만들고 있습니다.

 반면 독일 업체들은 딱딱함을 버리고 미국 자동차 시장에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과 BMW는 연비를 높이고 미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사양을 추가한 모델을 출시해 점유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개별 모델 판매자료를 확보해야겠지만, 미국내에서 신형 제타와 파사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한편 국내 업체인 기아자동차 경우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는데, 쏘렌토R과 K5(미국명 옵티마) 판매가 급증하면서 28.47%라는 높은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DDD] DIY 전기 바이크 '센세이'   
[DDD] 컨슈머리포트 혼다 신형 시빅에 추천 점수 강등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