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Hulu가 미국을 벗어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Digital2011-08-16 01:23:52


그동안 미국내에서만 제공됐던 훌루가 내년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인터넷을 통한 무료 VOD 서비스 훌루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열풍을 타고 폭발적으로 성장했습니다.
무료로 제공했던 서비스는 훌루플러스로 유료 서비스도 만들어 냈고, 플랫폼을 구분하지 않고 최고의 VOD 서비스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훌루는 저작권 등 문제를 이유로 미국내 IP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이 때문에 아이패드용 훌루 앱을 내려 받은 국내 소비자들은 돈을 지불하고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훌루가 내년 일본 서비스를 시작으로 서비스 국가를 확대해나갈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훌루는 넷플릭스 등과 경쟁을 벌이고 있는데, 가장 큰 경쟁자 중 하나는 유투브 입니다. 사람들은 그동안 뮤직비디오, 짧은 동영상을 보려고 유투브에 접속했지만, 이제는 영화나 드라마도 유투브에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비디오 부문에서도 규모의 경제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훌루와 비슷한 '티빙'이라는 서비스가 있는데 실시간 방송과 VOD를 플랫폼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하나의 아이디로 관리되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쉽게 찾아서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몇년뒤에는 TV를 보는 방법과 과정에서 더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DDD] GM 소형차 부문 강화? 전기차 스파크 개발 중이라는 루머   
[DDD] 태블릿 시장 2세대로 변화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