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GM 소형차 부문 강화? 전기차 스파크 개발 중이라는 루머 Driving2011-08-17 01:12:12


GM이 2012년 미국에 경차 스파크를 도입하기로 결정하고, A123시스템즈와 전기차 배터리를 출시한다는 뉴스가 나온데 이어, 스파크 전기차를 출시 준비라는 소문이 나오고 있습니다.
 GM는 전기차 볼트를 이미 내놨지만, 내연기관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완전한 전기차로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GM는 다양한 전기차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데, 오는 2014년 완전한 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이며, 그 모델이 쉐보레 스파크가 될 것이라는 소문이 난 것입니다.
 디트로이트브루(www.thedetroitbureau.com)는 GM이 A123과 협력해 첫번째 전기차를 2014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GM이 중국 시장을 겨냥해 현재 테스트 중인 쉐보레 '샐리'에 대한 정보도 내놨습니다. 
 각 자동차 업체들이 소형차를 기반으로 전기차를 개발하는 것을 봤을 때, 스파크를 이용한 전기차는 상당히 설득력 있게 보입니다. 
 아직 전기모터와 배터리 용량이 충분하지 못한 전기차 특성상 차체가 작은 소형차를 기반으로 만드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LG화학이 앞으로도 계속해서 GM에 배터리를 공급할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한데, A123과  GM 배터리 공급권을 두고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전기차 시장에서 배터리 확보가 가장 큰 경쟁력인 것을 감안하면 GM은 A123 쪽과 더 활발히 전기차 배터리 관련 협력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DDD] 삼성전자 게임용 노트북PC '시리즈 7' 출시예정.   
[DDD] Hulu가 미국을 벗어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