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LG, GM 전기차 공동 개발 전격 합의 Driving2011-08-27 09:48:10



LG와 GM이 전기차를 공동 개발하기로 전격 합의 했습니다.
자동차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GM과 배터리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LG가 힘을 합쳐 전기차 시장을 공략하기로 한 것이지요.
사실 LG가 전기차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는 사실은 지난해부터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흘러나왔습니다.
전기차 시장에서는 배터리와 전기모터가 핵심이기 때문에 완성차 업체와 부품업체의 수직관계가 수평관계로, 나아가서는 역전까지 가능합니다.
 자동차 업체들이 가지고 있는 기술의 경우 내연기관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전기차에서는 필요 없는 부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배터리나 전기모터 중요성은 더 높아져서 앞으로 PC처럼

'LG화학 배터리 인사이드' 같이 핵심부품 업체 영향력이 더 커지는 환경이 등장할 수도 있습니다.

당초 들은 업계에서 나온 정보에 따르면 LG가 자동차 업체와 협력이 아닌 인수를 통해서 전기차 시장에 뛰어든다는 얘기였는데,
결국은 협력 모델을 채택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기차 시대에는 배터리 업체 입김이 세질 수 밖에 없고, 아무리 GM이 세계 1위의 자동차 업체이지만, 현재 자동차 기술력면에서 일본과 독일 업체들에게 밀리고 있기 때문에 LG는 GM외에 다른 방법도 강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이번 협력을 지켜보고 있는 삼성같은 경우에도 보쉬와 합작해 만든 SB리모티브라는 배터리 업체가 있기 때문에 다른 자동차 업체와 협력 강화 또는 독자 전기차 사업 등을 추진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를 앞두고 업계간 협력 모델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DDD] 바이런트에너지시스템스 기존 가솔린차에 쓸 수 있는 생체연료 개발   
[DDD] 카다피는 전기자동차 마니아?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