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전기차 미아 마이크로버스 Driving2011-09-07 23:30:53



기존 완성차 업체들도 전기차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지만, 전기차만을 개발하는 벤처기업들도 많습니다. 이 3개 좌석을 갖춘 마이크로버스를 만든 미아(MIA)도 마찬가지입니다. 
 외관으로 보기에도 와이퍼가 하나밖에 없는 이 차는 매우 작은 크기로 뒷 좌석과 트렁크 부분에도 좌석이 있어 3명이 탑승할 수 있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미아는 13마력 전기차로 움직이는데, 출력이 너무 낮기 때문에 시속 100km에 도달하는데 34초가 걸립니다. 준중형 차가 10초 초반을 기록하는 것을 감안하면 골프 카트보다 좀 더 빠르 속도입니다.  
하지만 이 마이크로버스는 가격이 3만4000달러 정도로 일본 닛산 전기차 리프 정도로 높은 편입니다. 리프 경우에는 내연기관 차와 비슷한 주행성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경쟁상대가 안됩니다.
 자동차 산업 같은 경우 대규모 장치와 자본이 필요하기 때문에 벤처기업들이 뛰어들기에는 너무 스케일이 큰 사업입니다. 하지만 전기차 경우 IT 산업처럼 많은 업체들이 장미빛 꿈을 꾸며 달려들고 있는데, 조만간 경중이 가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http://www.autocar.co.uk/CarReviews/FirstDrives/Mia-Electric-Mia/259079/

[DDD] 기아자동차 신형 '프라이드' 출시 임박   
[DDD] 토요타도 전기차 대열에 합류. 내년 아이큐 전기차 출시 예정.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