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기아자동차 신형 '프라이드' 출시 임박 Driving2011-09-08 18:18:51







 기아자동차 신형 프라이드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6년만의 풀모델 체인지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신형은 디자인 뿐 아니라 성능이 대폭 업그레이드 됩니다. 특히 소형차를 구입하는 고객이 민감한 경제성 부문에서도
 이전 모델에 비해 월등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1.4와 1.6 가솔린 모델만 출시될 예정으로 알려져 있는데, 액센트와 마찬가지로 디젤 모델이 추가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프라이드 디젤 모델도 연비 15km/l 전후로 알뜰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는데, 신형은 연비가 더 개선될 것으로 보이니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이미 출시된 액센트 경우 디젤 모델은 4단 변속기를 탑재해, 원성이 자자했는데, 이번 신형 프라이드도 그동안 현대기차차 관행으로 미뤄 볼 때 디젤 모델은 액센트와 같은 4단 변속기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만약 4단 변속기로 나온다면 이부분은 상당히 안타깝군요. 

 일단 주요 제원 면에서 인상적입니다. 
  4도어 모델 기준으로 전장 4,365 (5도어는 4,045) mm, 전폭 1,720 mm, 전고 1,455 mm, 축거 (휠베이스) 2,570 mm로 기존 모델보다 전장은 115mm, 전폭은 25 mm, 축거는 70mm 늘어나고 전고는 15 mm 낮아져 실내공간이 넓어졌습니다. 
 
편의사양 면에서는 수천만원대 수입차 수준이 적용됐습니다. 
  6에어백(운전석/동승석/사이드&커튼)을 기본 장착해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차체 자세의 안전성과 조향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해주는 VSM(차세대 VDC),
언덕길 등에서 정차 후 출발시 차량이 뒤로 밀리는 것을 방지해주는 HAC(경사로 밀림방지장치) 등이 적용됐습니다.
 
여기에 스티어링휠에 열선을 적용해 추운 겨울 따뜻하게 운전할 수 있게 도와주는 히티드 스티어링휠,
 운전자가 설정한 주행속도를 자동으로 유지시켜 주는 정속 주행장치인 크루즈 컨트롤,
타이어 내부에 탑재된 센서로 타이어 압력 저하 감지시 클러스터 경고창에 표시해주는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등이 적용됐습니다. 
 편의사양만 감안했을 때 수입차 중에도 프리미엄 차량에 적용된 부분 입니다.
 
이외에도 버튼 시동 스마트키, 원터치 세이프티 선루프, 7인치 내비게이션 등을 적용했습니다.
이전 모델에도 아이폰과 블루투스를 지원했으니 차내에서 음악 감상도 편할 것 같군요.

가격은 1100만원~ 1800만원 가량으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양에 따른 인상분이니 어쩔 수 없겠지요.
신형 액센트 경우에도 이것저것 추가하다보면 아반떼 가격이 나와 버리니...
요즘 차들이 좋아지기는 했는데, 너무 비싼 것 같습니다.

 내장재를 어떻게 했는지가 궁금한데, 이것은 신차가 출시되면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무튼 기아차에서 경쟁력 있는 신차를 출시할 예정이니, 이전에도 사양면에서 열세였던 쉐보레 아베오가 어떻게 대응할지 여부가 주목됩니다.


[DDD] 혼다 신형 시빅 하이브리드. 컨슈머리포트에서 추천 제외   
[DDD] 전기차 미아 마이크로버스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